애견 , 키즈 카테고리 시장의 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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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혁 마케터
2023-07-12

조회수 : 5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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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서정현 마케터 입니다.


오늘은 반려동물,베이비 카테고리 시장에 대해서 인사이트를 적어볼까 합니다.



미디어에서도 반려동물 관련 콘텐츠를 쉽게 접할 수 있는데요 실제로 국내 반려동물 시장은 지난 6년간 78% 성장했고, 2027년에는 무려 6조 원대의 시장 규모가 전망되고 있습니다.


베이비·키즈 분야는 어떨까요? 저출산과 비혼 비율의 증가 여파로 침체된 시장이라고 생각했다면 착각입니다. 점점 낮아지는 출산율과 달리, 유아 용품 시장 규모는 역대 최고 수준을 갱신하고 있는데요. 


오히려 낮은 출산율이 키즈 시장을 성장시킨다는 분석도 있습니다.


자녀의 수가 줄어들면서 더 진심으로 더 적극적으로 아이에게 
투자하기 때문입니다.


동생이 첫째의 물건을 물려받아 오래 사용하는 것 대신 
한 아이에게 더 비싼 프리미엄 유아 용품을 사주는것이 대표적이라고 합니다.


이쯤되면 눈치 채셨을 것 같은데요 'ㄴ 나를 위한 소비'  중심으로 움직이던 이커머스 판이, '다른 누군가를 위한 소비'로 빠르게 확장되고 있는데요 특히 보호자들의 니즈와 소비 패턴의 움직임이 두드러집니다.


제품을 소비하는 소비자는 더 이상 하나의 주체가 아닙니다. 제품을 구매하는 보호자들도 제품을 사용하는 피보호자도 모두 ㄹ우리의 '고객'

즉 소비자가 되었습니다.


블루오션에서 독보적으로 시장을 선점하고 싶은데, 내 제품의 상세페에지를 어떻게 촤별화 해야 할까 고민하고 있다면 이번 아티클을 주목해주시기 바랍니다.

  • 남들 다 쓰는 '만능 육아템'이라는 키워드 말고, 내 제품을 더 명확하게 전달하는 카피로 상세페이지를 채우고 싶은 콘텐츠 기획자
  • 회사에서 신사업을 확장해서,난생처음 반려견 제품의 콘텐츠 전략을 짜게 된 1 년 차 PM
  • 펫 브랜드를 막 론칭해서플랫폼 입점 준비를 하고 있는 1인 기업 대표
  • 맘 카페와 커뮤니티 홍보까지 했는데,유아용품은 유독 매출이 잘 안 나와 답답했던 신입 MD

그리고, 유아 용품과 반려동물 제품의 상세페이지가 유독 어렵게 느껴졌던 모든 분들께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을 모았습니다. 그럼  콘텐츠 기획자가 알려주는 상세페이지 제작 팁과 주의사항, 노하우는 다음 인사이트에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더 궁금하시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아래에 있는 번호로 상담 넣어주시면 도와드릴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성심성의껏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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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지나는 마케터 김진혁

10년 경력!! 자신 없어요..... 못할 자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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