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류마케팅의 성공 사례라는 주제를 들고 왔습니다 :)
주류 성공사례로는 대표적으로 원소주와 진로를 들고 왔죠~!
1. 원소주 마케팅
원소주 마케팅은 화젯거리를 던져주면 날개 달린 듯 입소문을 퍼뜨리고 다양한 콘텐츠 재미 효과를 더해
소비자들이 찾아와서 놀게 해서 젊은 MZ들 사이에 성공을 펼친 사례인데요.
실제로 박재범 원소주 인스타그램에서 참이슬 모델인 아이유가 댓글을 달면서 화제가 되어
사람들이 웃으면서 친구들을 태그하고 퍼다나르며 입소문이 퍼진 사례입니다.
이렇듯 SNS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마케팅의 핵심은 재미요소를 찾는것이 굉장히 중요하고
이러한 확장성은 인스타그램보다는 페이스북에 가능성이 더 높은데요.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인스타그램은 페이스북과 다르게 공유기능이 없고 게시글에 링크가 걸리지 않기 때문에,
제약이 있기 때문입니다.
반면에 페이스북은 공유와 링크도 걸 수 있기 때문에 소문이나 이슈가 확장되는 속도가 훨씬 빠르죠.
그렇기 때문에 "국민 청원 운동, 사람을 찾습니다" 등 전파는 인스타그램보다 페이스북에서 더 많이 일어납니다.
이렇듯 채널마다의 특성을 바르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기억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2. 하이트진로
두 번째는 하이트진로인데요.
하이트진로 SNS 성공은 두꺼비 역할이 정말 컸습니다.
두꺼비가 만들어 내는 컬래버레이션과 SNS상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일상이 화제를 불러일으켰기 때문이죠.
이후 하이트진로는 타깃과 공감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홍보하게 하는
효과를 누리게 되었습니다.
또 진로 두꺼비의 SNS라는 무대에서의 활약을 통해 진로 이미지마저 단번에 젊게 바꿔버렸고
진로 소주에 대한 강렬한 인상을 주면서 소비자들에게 진로 두꺼비 매력에 빠지게 되었죠.
이 모든 것은 기획에서 부터 비롯되는데,
메인 모델 캐릭터 선정에서부터 동물을 교체하여 사람들의 인식을 바꾸는 것부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노력을 트렌드에 반영하여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콜라보레이션 및 팝업스토어 등도 진행했고요.
강남 한복판에도 진로 캐릭터 인형 탈을 쓴 사람들이 돌아다니며 팝업스토어를 홍보고 사람들이
줄을 기다리는 광경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성공은 자연스럽게 이루어진 것처럼 보이지만, 그 뒤에 숨어있는 마케터들과 기획자들의 노력을
간파하는 것이 우리의 과제입니다.
이상 오늘의 주제 주류 마케팅 성공사례 원소주와 진로 마케팅 사례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나도 우리 브랜드 마케팅을 성공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저에게 문의주세요 친절한 상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