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2팀 추교민입니다.
국내 최대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는 다양한 광고들이 있는데요?
그 중 대표적인 DA광고라 불리는 타임보드와 롤링보드가 있습니다.
타임보드와 롤링보드는 DA광고이면서 모든 매체들의
최상단과 첫 페이지에 위치하는 네이버 프리미엄 광고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비교적 소비자들에게 노출이 쉬운 타임보드와 롤링보드
잘 활용하면 엄청난 광고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롤링보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임보드 광고를 운영하기 어려운
일반 광고주들에게 많이 선택되는 상품인데요.
이 광고 역시 타임보드처럼 네이버 메인페이지
로그인 영역 하단에 위치해 있는데
타임보드 보다는 작은 사이즈로 노출이 되긴하나
역시 높은 노출 수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가격 또한 타임보드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저렴하기에
광고주들에게 관심을 끌 만한 선택지죠!
롤링보드는 타임보드와 다르게 독점적인 1시간 노출이 아니라
여러 개의 광고가 랜덤으로 롤링되어 노출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판매기간도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1주일 단위로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이구요.
혹시나 "내가 노출 시킨 광고가 새벽에만 노출되면 어쩌지??"
하고 걱정하시는 분들도 간혹 있는데요?
다행이도 롤링보드는 네이버에서 그런 일을 방지하도록
골고루 노출되도록 설계해놓았습니다.
따라서 특정 시간대에 광고가 몰리는 현상은
발생하지 않으니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롤링보드의 주요 장점 중 하나는 바로 타겟팅 기능인데요?
타겟을 통해 지역, 성별, 나이 등을 설정함으로써
불필요한 노출을 최소화 할 수 있고
효과적인 광고 운영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예를 들면 매장이 부산에 위치해 있다면
부산 지역을 타겟팅 하여 설정해서 노출시킬 수 있고
여성용 상품을 판매한다면
여성 대상으로 타겟팅하여 광고를 노출 시킬 수 있습니다.
그로 인해 더욱 정확한 대상 고객층에게
광고를 전달할 수 있게 되는거죠:)
단! 이용자가 로그인 했을때만
타겟에 대한 노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비로그인한 경우에는 타겟팅은 되지 않으나
논타깃으로 노출은 가능합니다.
롤링보드는 집행방법
CPM 방식으로 집행되는 광고 상품인 만큼
1,000회 노출을 기준으로 비용이 책정되는 광고입니다.
롤링보드는 최소 2,200원부터 2,600원 사이로 단가형성
최소 500만원부터 광고집행 가능합니다.
소재로는 기본형, 이미지 롤링형, Drag 확장형,
동영상형(HD/Auto Plat)으로
다양한 방식으로 광고 전달이 가능합니다.
각 소재 형식에 따라 단가는 다르며
이미지 보단 동영상의 단가가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여기까지 롤링보드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광고 방향에 맞는 시간대와 타겟 설정을
효율적으로 조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물론 비용이 많이 드는 광고이지만
노출이 많아 높은 전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적절히 쓴다면 큰 효과가 있을 거에요 :)
광고집행 프로세스와 타임보드 광고 집행계획 또는 컨설팅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편히 연락주시면 언제든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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