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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마케터 이한별입니다.
요즘 지속적으로 마케팅에 있어 광고계정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개선하는 방법에 대해 공유드리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오늘도 마찬가지로 패션업종 "A"사의 쇼핑검색광고 마케팅 계정에 대해 문제점이 무엇인지에 대해 분석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뷰티업종의 계정분석, 개선전략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먼저 보고 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ver2. 'M'사의 뷰티업종 쇼핑검색광고 계정 분석 , 'M'사의 뷰티업종 쇼핑검색광고 계정 개선전략
그럼 오늘은 새로운 업종인 "패션업종-양말" 브랜드 A사의 광고계정 분석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대표님께서 혼자 관리를 하셨다보니 캠페인 세팅이나 그룹분리에 있어서 다소 어려움을 많이 겪으셨다고합니다.
그랬기때문에 원하시는 성과에 도달을 못하시다보니 의뢰를 해주신 상황이었습니다.
마케터마다 캠페인 및 광고 분리와같은 마케팅 전략은 각기 다르기에 정답이 없다는것을 먼저 안내드리고 분석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1. 모든 상품 캠페인으로 세팅
대표님께서는 판매하고 계신 모든 상품들을 구분없이 다른 캠페인으로 생성하여 광고를 돌리고 계셨습니다.
자사몰을 확인을 해보니 여성/남성이 구분이 된 양말들이 존재하다보니 해당 기준으로 캠페인을 분리하거나,
스포츠양말/무지양말 기준으로 나누어 그룹내에서 세부적인 세팅을 진행하는것이 좋다고 생각을 하였습니다.
2. 여성타켓 캠페인 성별 타겟팅 x
상품 자체도 여성들이 사용할만한 양말이었고, 노출용 상품명도 여성이 들어가 있었지만 유입되는 성별은 남/여 전체였습니다.
상품에 대한 타겟이 명확하다면 성별타겟을 여성으로한 추가 세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3. 여름시즌성 상품
일단 크게 두가지로 나누어 추가하거나 제외시킬 수 있을것 같습니다.
3-1 레인부츠양말 추가
3-2 골지양말 제외
여름이고 장마철이 지속되는만큼 레인부츠의 열풍이 불고있는데요,
마찬가지로 레인부츠양말 검색량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해당검색어 또한 여성들에게 인기가 있는 검색어 이니 여성을 타겟으로 하여 해당 키워드가 잡히도록 노출용 상품명을 변경하여 광고를 진행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까 말씀드렸던 것처럼 시즌성상품이기때문에 <골지>와 같은 두꺼운 소재의 양말은 해당 시즌에서의 광고는 중단 시키는것이 좋을것같습니다.
4. 노출수 적음
전체적으로 키워드 입찰가가 낮은편이라 광고영역에 노출이 되고 있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입찰가 상향조절을하여 노출을 늘리고 광고영역에 도달하여 순위별 입찰가를 파악해 일 예산을 조정하는것으로 진행하였습니다.
금일은 해당 계정의 문제점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매출과 로아스 볼륨을 키우기 위한
그룹을 조금 더 세분화시키고, 시즌성상품 어필, 노출수를 늘려 유입량 및 광고영역에 도달하는 과정을 말씀드렸습니다.
다음시간에는 과정을 세팅 후 개선된 사항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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