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 강승헌 AE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카페에 나오는
'커뮤니케이션 애드' 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네이버는 지난 4월 27일 카페 지면부터 이 광고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커뮤니케이션 애드란?
커뮤니케이션이 일어나는 공간에서
특정 주제 콘텐츠를 소비하는 유저에게 마케팅하는 것을 말합니다.
커뮤니케이션 애드는
지면의 주제와 맥락에 맞는 광고 메시지 노출로
마케팅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새로운 유형의 광고 상품입니다.
1. 나의 브랜드 메시지를 노출하고 싶은 주제를 타겟팅
2. 100만 개 이상의 네이버 카페 지면에서 영향력 있는 노출량 확보
3. 타겟 주제의 커뮤니케이션이 일어나고 있는 게시판/게시글 공략
4. 게시글, 댓글과 유사한 UI로 자연스럽게 메시지 소구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상품 소개 ① 소재 템플릿 및 노출 UI 상세
* 커뮤니케이션이 일어나는 지면에 네이티브 UI로 자연스럽게 노출
소재
1개 소재에 5가지 소재 요소 등록 시
게시판 목록 및 댓글 영역에 적합한 UI로 자동 노출이 됨.
상품 소개 ② 주제 타겟팅
* 광고 노출 지면 콘텐츠 주제를 타겟팅해 해당 콘텐츠를 소비하는 이용자에게
효과적으로 도달
커뮤니케이션 애드의 특장점
광고 집행 프로세스
광고 집행 프로세스 - 소재 등록 화면 상세
FAQ
1.
Q: 목록형과 댓글형 소재는 각각 어느 위치에 노출되나요?
A: 목록형의 경우 게시판 내 게시글 목록 중4번째 게시글 위치에 노출됩니다.
단, 스마트채널이 노출되는 경우 목록의 7번째 게시글 위치에 노출됩니다.
댓글형의 경우 댓글이 5개 이상 달린 게시글의 첫 번째 댓글 위치에 노출됩니다.
2.
Q: 목록형과 댓글형 중 한 가지만 집행할 수 있나요?
A: 소재 1개로 등록되며, 입력하신 소재 요소를 활용해 각 지면에 맞게 목록형과 댓글형으로 노출됩니다.
3.
Q: 콘텍스트 타겟팅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A: 클로바 AI의 분석 모델링을 통해 광고가 노출될 지면(게시글)의 주제를 파악하고,
이를 광고주가 설정한 주제와 매칭하여 광고를 노출합니다.
4.
Q. 목록형이 노출되는 지면은 어떻게 주제 분석을 하나요?
A. 목록형이 노출되는 카페홈이나 게시판의 최근 게시글을 분석하여 가장 빈도가 높은 주제를 선정합니다.
5.
Q. 부정적인 내용의 게시글에도 광고가 노출되나요?
A. 부정/민감 내용의 게시글에는 광고가 미노출되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6.
Q. 목록형 소재의 ‘더보기’는 행동 유도 버튼인가요?
A. 목록형 소재의 ‘더보기’는 고정된 이미지로 행동 유도 버튼이 아니며, 문구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7.
Q. 고지문구를 입력해야하는 업종도 집행이 가능한가요?
A. 소재 입력 시 고지문구 입력 영역에 필요한 내용을 작성해주시면 집행 가능합니다. 고지문구는 목록형에서는 프로필 명 하단, 댓글형에서는 행동 유도 버튼 하단에 회색 글씨로 노출됩니다.
8.
Q. 집행 불가한 업종이 있나요?
A. 병원/의료/의료기관 업종 및 성인 업종은 집행 불가합니다. 병원/의료/의료기관 업종은 추후 오픈 검토 예정입니다.
다음에는 더 새로운 마케팅 정보와 이슈를 가지고 오겠습니다!
더 다양한 인사이트가 궁금하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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