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의 SA,DA구조들에 대해 알아보자!!
마케터 이미지
김상현 마케터
2023-08-07

조회수 : 704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마케터 강무연입니다!


많은 클라이언트 분들이 고민하는 흥행의 성공과 그 흥행한 바탕으로


자신의 아이템의 가치를 올려주는 걸 브랜드라고 합니다


근데 그 브랜드 아무나 만들 수 없죠!?


광고에는 수 많은 광고 들이 있는데 그 중에서 현재 클라이언트 분들이 하는 대표적인 광고 2개 를 세부적으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


1. SA




SA는 즉, 검색광고,

즉 파워 링크, 확장 소재, 키워드 타겟을 이용하여 직접 검색하는 소비자들을 컨택 하게 하여

타겟 은 소비자의 니즈가 반영 되서 직접 검색하기에 노출의 영역보다는

주로 목적성을 가진 소비자 들이 많습니다. 

이것이 DA랑 차별화 된 구조인데요.

SA는 사용자의 니즈가 가장 반영된 광고, 소위 말해 광고 중에 필수라고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2. DA


배너광고, 즉 카카오 배너나 인스타, 페이스북, 등 배너로 노출을 시키고

관심층이 있던 사람들에게 시각적으로  정교하게 타겟 하는 광고 입니다.







이렇게 장르에 따라 효율적인 DA 배너 광고의 예시와 종류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다음편에서는 네이버가아닌 카카오 타 매체의 DA의 종류와 목적, 그리고 예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모두 다음시간에 보아요 !!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확실한 성과와 결과를 원하신다면! 저와 함께 하세요

ROAS 최대 10배 개선, 5,000%이상 달성 
DB단가 절감 50% 이상, 성과 효율 개선 레퍼런스 보유 多

sanghyun.k@ampm.co.kr
02-6049-4030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