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마케팅 쉽지 않아요 ? (인스타그램편)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08-07

조회수 : 688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마케터 허송주 입니다 : )

오늘은 SNS(인스타그램) 마케팅에 대해 작성해 보았습니다

인스타그램은 다양한 기능으로 팔로워 유입 경로에 탁월하지만 계정 운영과 방향성을 잡아야 한다는 점 유의하시고

꾸준한 활동과 관리는 필수입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 !







[ 1. 릴스를 활용한 콘텐츠로 수익 창출 ]


2020년 8월 틱톡의 숏폼 콘텐츠를 모방한  '릴스' 는 90초 이내 영상 업로드가 가능하며

딜로이트 조사 결과에 따르면 하루 한 번 이상 릴스 확인하는 이용자 비율이 70%로 나왔다


다양한 콘텐츠로 본인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



첫 번째, 노래에 맞춰 안무 추는 챌린지



( 출처: 인스타그램 )



두 번째, 루게릭병 환우 및 가족 돕기 위한 릴레이 기부 캠페인



( 출처: 인스타그램  )



영상 촬영과 편집이 간편해 부담스럽지 않으며 짧은 영상 시청으로 거부감이 없고

앞서 말했던 릴스는 재생횟수에 따른 수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궁금증 유발하는 썸네일과 매력적인 콘텐츠 제작은 필수입니다





[ 2. 일상 소통 ]


#라이브 방송 팔로워 댓글에 실시간 답변 가능 ( 알림 설정 가능 )

#스토리 질문기능 궁금했던 걸 질문을 받아 스토리를 통해 제품 설명과 현실 조언, 등 다양한 정보도 수집 가능



위 사진처럼 무물이란 ? 

'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라는 뜻을 가진 MZ 세대 줄임말입니다





[ 3.  효과적인 광고 ]


첫 번째로 알고리즘, 사용자들의 관심사를 기반으로 콘텐츠 광고

두 번째로 쇼핑 기능 제공, 상세페이지로 넘어갈 수 있게 지원

세 번째로 해시태그 활용, 맛집이나 펜션 숙소 검색으로 키워드 검색





[ 4. 신기능 활용 ]


#템플릿 브라우저로 제작에 유용하게 쓰이는 기능으로 제작시간에 많은 시간 투자를 하지 않고 간편하다

#스레드(Threads) 한 게시물에 최대 500자까지 작성 가능하고 사진이나 5분 이내 동영상을 함께 업로드 가능하다

#공지채널 대규모 팔로워와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며 채널 알람 설정이 가능하며 언제든지 채널은 언제든 나갈 수 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