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마케터 허송주 입니다 : )
오늘은 SNS(인스타그램) 마케팅에 대해 작성해 보았습니다
인스타그램은 다양한 기능으로 팔로워 유입 경로에 탁월하지만 계정 운영과 방향성을 잡아야 한다는 점 유의하시고
꾸준한 활동과 관리는 필수입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 !
[ 1. 릴스를 활용한 콘텐츠로 수익 창출 ]
2020년 8월 틱톡의 숏폼 콘텐츠를 모방한 '릴스' 는 90초 이내 영상 업로드가 가능하며
딜로이트 조사 결과에 따르면 하루 한 번 이상 릴스 확인하는 이용자 비율이 70%로 나왔다
다양한 콘텐츠로 본인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다
첫 번째, 노래에 맞춰 안무 추는 챌린지
( 출처: 인스타그램 )
두 번째, 루게릭병 환우 및 가족 돕기 위한 릴레이 기부 캠페인
( 출처: 인스타그램 )
영상 촬영과 편집이 간편해 부담스럽지 않으며 짧은 영상 시청으로 거부감이 없고
앞서 말했던 릴스는 재생횟수에 따른 수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궁금증 유발하는 썸네일과 매력적인 콘텐츠 제작은 필수입니다
[ 2. 일상 소통 ]
#라이브 방송 팔로워 댓글에 실시간 답변 가능 ( 알림 설정 가능 )
#스토리 질문기능 궁금했던 걸 질문을 받아 스토리를 통해 제품 설명과 현실 조언, 등 다양한 정보도 수집 가능
위 사진처럼 무물이란 ?
'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라는 뜻을 가진 MZ 세대 줄임말입니다
[ 3. 효과적인 광고 ]
첫 번째로 알고리즘, 사용자들의 관심사를 기반으로 콘텐츠 광고
두 번째로 쇼핑 기능 제공, 상세페이지로 넘어갈 수 있게 지원
세 번째로 해시태그 활용, 맛집이나 펜션 숙소 검색으로 키워드 검색
[ 4. 신기능 활용 ]
#템플릿 브라우저로 제작에 유용하게 쓰이는 기능으로 제작시간에 많은 시간 투자를 하지 않고 간편하다
#스레드(Threads) 한 게시물에 최대 500자까지 작성 가능하고 사진이나 5분 이내 동영상을 함께 업로드 가능하다
#공지채널 대규모 팔로워와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며 채널 알람 설정이 가능하며 언제든지 채널은 언제든 나갈 수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