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톡” 커뮤니케이션 애드로 타겟팅 하다
마케터 이미지
진현석 마케터
2023-08-14

조회수 : 788

댓글 0

네이버는

자사의 대화형 서비스를 한 곳에 모은 '네이버톡'을 출시하고,

접근하기 쉽도록 앱 메인 화면 상단에 아이콘을 배치하였습니다.

관심사 위주로 운영되는 네이버톡은

다양한 주제로 소통이 가능하고

실시간 오픈톡을 이용하여 다양한 모먼트, 챌린지 등이 가능합니다.




대화 주제, 참여 조건(입장 조건)을 성별이나 출생연도 등으로 조정할 수 있으며

최대 1천 명 까지 입장 가능합니다.

또한 모르는 사람에게 톡이 와도

내가 원할 때만 대화에 수락할 수 있고

채팅에 비속어나 부적절한 댓글이 나와도 네이버 AI기술로 검열됩니다.

이 뿐만 아니라 네이버에서 생중계를 하는 날은

함께 채팅하며 즐길 수 있는 시스템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 주목할만한 콘텐츠로는

실시간 이슈(집중호우 상황)에 대한 정보 공유,
제보 등이 이루어지는 '호우 상황 제보톡'

다이어트 식단 팁을 공유하고, 서로 식단을 인증하는 '식단팁 오픈톡'

실시간 정보가 중요한 '여행 정보 공유 오픈톡'

이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스포츠 생중계, TV 프로그램 방영 시 실시간 채팅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엔터, 뷰티, 운동, 패션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채팅방을 개설하고

대화 가능 추후 네이버톡 서비스에도 '커뮤니케이션 애드' 광고가 적용되어

주제별 관심사 타겟팅이 가능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매조미디어 2023 상반기 미디어 이슈결산>

네이버 광고가 궁금하신 분,

언제나 AMPM글로벌 최소윤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