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광고의 종류를 알아보자!
마케터 이미지
김진혁 마케터
2023-08-14

조회수 : 831

댓글 0

안녕하세요.  언제나 V.I.P를 만난다!  AMPM 광고컨설팅4팀 마케터 안형주입니다! 



오늘은 모바일 광고의 종류에 대해서 이야기해 볼까 합니다! 


       




< 모바일 광고의 의의와 종류 > 


 모바일 광고는 기술의 발전과 함께 더 다양한 형태로 최적화되며 계속해서 변화하고 발전하고 있다. PC에서 모바일 광고시장의흐름이 바뀌면서 기존에 없던 다양한 영역의 광고들이 생겨났고, 기존의 광고 또한 모바일의 특성에 맞게 저마다 변화를 하고 있습니다!최근 모바일 광고는 점점 더 사람들의 시선을 잡을 수 있도록 자극적이고, 적극적으로 변화하고 있고 참여유도를 하는 등보다 공격적인 방향으로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모바일 광고의 종류에는 무엇이 있을까 알아보려고 합니다! 



 띠 배너

- 인앱(in-app) 광고의 기본형으로 , 앱 상단 혹은 하단에 위치하는 직사각형 모양의 배너로 롤링, 내이메이션등의 효과를 나타냅니다.


팝업배너 

- 팝업 형태의 광고로, 전체화면을 부분적으로 덮는 형태의 광고도 높은 주목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엔딩 배너 

-앱을 종료하기 전에 확인 창에 노출되는 광고로, 롤링 형태로 다양한 광고가 노출되게 됩니다. 


전면 배너 

- 캐시슬라이드 , TNK 등리워드 광고의 잠금화면과 같이 모바일 기기를 전체 화면으로 덮어 시선을 확보하는 배너로DA 배너중에서 가장 효과적으로 광고 메세지 전달이 가능합니다.


리치 미디어 

- 형식에 제한이 없는 광고로, 스트리밍 영상 , 플래시등을 활용하여 다양한 인터랙션을 가능케 하는 광고 방식입니다.


오퍼 월 

- 앱 내에서 무료 충전소를 통해 다른 제휴 앱들을 리스트 형태로 보여 주고 다운로드 시 선택한 보상을 주는 방식의 광고를 말합니다. 


네이티브 광고 

- 광고가 아닌 듯 보이는 광고로 모바일 웹  또는 앱의 콘텐츠처럼 자연스럽게 노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네이티브 광고는 보통 스폰서 기사 혹은 기사형태의 광고 또는 SNS 등에서 유저들의 피드 형식을 취하며 사람들로 하여금 광고에 대한 거부감을최소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동영상 광고 

- 말 그대로 동영상 형태로 노출되는 광고의 종류로 노출되는 방식에 따라 Pre-roll, 중간 광고 , 애드타임 등이 있다. 


중간 광고 

- 동영상 플레이 중간에 노출되는 광고를 말한다. 


애드타임 

-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이 방송 중 광고를 송출한는 방식으로, BJ가 원하는 시간에 노출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모바일 광고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기 때문에 마케터가 가지고 있는 역량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특성, 예산, 노출시점의 각 매체 마다의 효율 등 다양한 요소들을 고려해서 결정해야 하고 각 광고들의

장점과 단점들을 비교, 분석하며 주어진 예산에서 최적화를 하여 전략을 수립할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오늘은 모바일 광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 

더 궁금하시거나 고민 하시는분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환영하겠습니다! 이상 AMPM 프리미엄 마케터 안형주AE였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페이스북 블루프린트(FCBP)

간지나는 마케터 김진혁

10년 경력!! 자신 없어요..... 못할 자신이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