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TM 설정은 필수 입니다 !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08-18

조회수 : 740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이동주 AE 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UTM설정의 필요성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UTM설정은 각 트래픽 소스별로 유입 경로들에 대해 세부 설정을 하는 과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UTM을 설정하면


효과를 측정할 수 있고, ROI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선점을 찾을 수 있으며 설정했던 목표를 달성 할 수 있습니다.


UTM설정은 아래 이미지 처럼 하시면 되는데요 !


어디서 = source

어떻게 = medium

어떤 캠페인 = campaign

어떤 소재 = content

어떤 타겟(키워드) = term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UTM은 마케팅 캠페인의 효과를 측정하고 개선하는 데 매우 유용한 도구입니다.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면 UTM을 설정하여 마케팅 캠페인의 효과를 극대화하세요!


UTM설정법이나 구글 광고에 대해서 더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편하게 연락 주시면 정성껏 답변드리겠습니다 :)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