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언제나 V.I.P를 만난다! AMPM 광고컨설팅4팀 마케터 안형주입니다!
오늘은 광고를 하고있으신분들중에 전략적으로 광고를 왜 해야하는지 말씀드려 볼까 합니다.
아주 간단하고 이해하기 쉽게 정리해드려 합니다.
먼저 많이 생각하실 것 같은 입찰가만 비싸게 해놓으면 다 좋을까?
예를 들어보면 스마트스토어로 물건을 팔고있는데,
소비자들이 우리가 게시해놓은 파워링크를 타고 들어갑니다.
하지만, 들어왔다고 해서 요즘은 바로 구매가 이루아 지지 않습니다
왜그럴까요??
요즘은 소비자들이 구매여정이 길어져서 이것저것 다 비교하고 따져가면서 구매를 하고있습니다.
근데 내 물건이 타경쟁사 물건이 비슷하고 그저그렇다면 아마 구매까지는
이어지기 힘들 부분이 사실입니다.
이러한 생각을 하지않으면 그저 비싼 입찰가에 돈만주고 결국 광고의 효과를 못보게 되겠죠.
- 검색광고를 어떤식으로 접근해야할까?
먼저 내가 어떤 종목에 시장에 들어와 있는지 파악을 우선으로 해보시면 좋을꺼 같습니다.
만약에 옷을 판매를 한다고 하면 의류산업은 다른 업종들과 다르게 소비자들이 업체의 비교가
굉장히 많습니다. 그래서 입찰가를 생각하기보단 보여지는 물품에 디자인과 내 제품에
강점인 매리트를 많이 어필하는것이 오히려 광고효과를 기대할수 있을것입니다.
오늘은 광고의 전략에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
더 궁금하시거나 고민 하시는분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환영하겠습니다! 이상 AMPM 프리미엄 마케터 안형주AE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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