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금 판매 업종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문제점 분석
마케터 이미지
김상현 마케터
2023-08-21

조회수 : 847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강승헌 AE입니다.


오늘은

'소금 판매 업종' 문제점 분석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업종 : 소금 판매 업종

광고 매체 :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월 예산 : 30만원

KPI : 전환 증대



계정을 이관 받은 후 

세팅 상황을 점검해봤습니다.













주요 문제


1) 예산에 비해 너무나도 많은 캠페인과 그룹

2) 예산에 비해 너무나도 많은 제품들

3) 그룹별로 제대로 분리되지 않은 채 중복 등록된 제품들

4) 제외 키워드 관리 미흡 -> 쓸데없는 키워드에서 광고비 소진 가능성 및 품질지수에 악영향



개선 방법

1) 예산에 알맞은 캠페인과 그룹 수로 관리

2) 예산에 알맞게 전환율이 높은 제품들 위주로 등록 ( 그중에서도 소금과 찜질팩으로만 운영 ) 

3) 그룹별로 중복되지 않게 제품 등록 

4) 제외 키워드 매일 확인하며 관리

5) 예산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노출 시간 및 연령대 조정






이상으로 

소금 판매 업종에 대한 문제점 분석을 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확실한 성과와 결과를 원하신다면! 저와 함께 하세요

ROAS 최대 10배 개선, 5,000%이상 달성 
DB단가 절감 50% 이상, 성과 효율 개선 레퍼런스 보유 多

sanghyun.k@ampm.co.kr
02-6049-4030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