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툰 광고, 핫한 마케팅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08-24

조회수 : 967

댓글 0

안녕하세요 컨설팅 6팀 허송주입니다


오늘은 요즘 핫한 마케팅 인스타툰광고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툰이란 인스타그램에서 연재되는 웹툰이라는 뜻으로

브랜드의 특징을 담은 캐릭터 + 스토리텔링이 담긴 콘텐츠 위주로 운영됩니다

인스타툰 콘텐츠를 제작한 인스타그램 브랜드 계정이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모든 콘텐츠를 툰 형태로 구성한 계정들은 드믈어요 시즌성으로 진행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구매 유도를 직접적으로 하지 않고 만화내용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자연스럽게 녹아들어간 인스타툰 내의 광고는

사람들에게 친밀감 있게 다가갈 수 있어서 더 효과적입니다

홍보 내용을 전면에 내세우기보다는 이야기의 일부로 넣어 더 공감되고 기억에도 오래 남을 수 있도록 말입니다

해당 인스타툰을 보는 주 독자층이 브랜드에게도 타깃 소비층이라면 협업의 긍정적인 결과겠죠

인스타툰뿐만 아니라 작가 자체의 팬인 독자충들은 작가가 엄선한 브랜드나 제품이라면 호감을 갖기 때문에

이런 소비층들도 사로 잡을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만화 계정을 보신 적이 있으실까요?


만화를 인터넷으로 보는 웹툰은 기존에 네이버웹툰과 같은 별도의 플랫폼에서만 볼 수 있었지만

작가들이 인스타그램을 통해 올리면서 인스타툰이라는 명칭이 생겼습니다

인스타그램에는 한 게시물에 최대 10개의 사진만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인스타툰은 짧고 간략하 것이 특징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어 인스타그램 내에서도 인기 콘텐츠가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인스타툰을 이용한 마케팅이 많아지고 있는데

한 번 그 사례를 알아볼까요? 



기업과 인스타툰이 협업을 한 예시로

‘퇴사원 J’ 최근 농심과 협업하여 컵누룽지 광고를 진행했는데요 퇴사를 한 작가의 일상을 그린 만화로

출퇴근하는 회사원 타깃으로 아침을 챙겨 먹지 못한 회사원들에게 가볍게 먹기 좋은 누룽지로 광고한 것입니다


이렇듯 인스타툰은 짧고 가볍게 소비할 수 있는 콘텐츠로 떠오르고 있고 브랜드들의 입장에서는 젊은 세대와

더 정확한 타깃 소비층을 공략할 수 있는 효과적인 마케팅의 한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인스타툰 콘텐츠의 성장이 지속됨에 따라 기존 인스타툰의 결을 해치지 않고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적절한 홍보는 기업의 브랜딩에 좋은 전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