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랙티브 마케팅이란 ?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08-24

조회수 : 714

댓글 0

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 6팀 허송주입니다


오늘은 인터랙티브마케팅에 대해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인터랙티브 마케팅이란

브랜드가 비디오, 댓글, 비주얼, 인포그래픽, 게임, 블로그, 이메일, 소셜미디어, 오디오 및 기타 형식을

사용하여 소비자와의 양자 긴 교류를 수행하는 프로세스입니다


기존 마케팅이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단방향 커뮤니케이션이었다면 인터랙티브 마케팅은

이를 두 당사자 모두가 참여하는 양방향 교환으로 전환합니다

인터랙티브 마케팅을 사용하면 잠재고객이 단순히 브랜드의 메시지를 보는 대신 대화에 참여하여

협업 경험을 통해 브랜드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인터랙티브 마케팅의 유형으로

광고주와 소비자에게 흥미로운 점은 인터랙티브 마케팅이 다양한 형태로 제공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브랜드는 쇼핑 여정의 여러 단계에서 다양한 콘텐츠 형식을 통해 크리에이티브를 만들고 소비자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유형의 인터랙티브 마케팅 몇 가지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이메일로 인터랙티브 마케팅의 가장 초기 형태 중 하나로 이를 통해 브랜드는

대화 참여를 유도하는 메시지를 통해 동의한 소비자와 직접 커뮤니케이션하거나 상품에 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는 이메일을 통해 설문조사, 실시간 장바구니, 인포그래픽, 고객 피드백 요청, 게임, 퀴즈 등과

같은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비디오로 잠재고객의 댓글, 구독 또는 상호 작용을 유도하는 데 사용됩니다

비디오는 태브릸의 클릭 가능한 메시지 또는 잠재고객이 상품과 상호 작용할 수 있는 증강 현실 경험 등

다양한 창의적인 방식으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아마존 광고의 인터랙티브 비디오 광고를 통해 광고주는

스트리밍tv광고 내에 ‘장바구니에 추가하세요’, ‘목록에 추가하세요’ 와 같은 cta를 직접 포함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오디오로 시각적 형식으로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스마트 스피커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브랜드는 청취 순간에 잠재고객과 연결하기 위해 오디오 광고를 사용했습니다


네 번째,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자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 이벤트를 통해서든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해서든 라이브 스트리밍은 브랜드가 잠재고객과의 실시간 양방향 관계를 형성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