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UAC 광고 최적화 운영 전략!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08-25

조회수 : 1055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이동주 AE 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 UAC 광고 최적화 운영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구글 UAC 광고란 다양한 구글의 서비스에서 간편하게 앱을 홍보할 수 있는 상품이라고 합니다.

쉽게 말해 구글 내 모바일 앱 설치나 가입 등의 행동을 유도하는 광고라고 볼 수 있습니다.

구글 내 다른 검색광고, 이미지 광고, 영상 광고 등과는 달리 따로 노출 위치를 정하는 등의 일련의 타겟팅은 필요 없습니다.


한 번 캠페인과 에셋을 만들면 구글애즈 광고시스템에서 자동으로 타깃을 만들고, 또 게제를 결정하고 노출하는 시스템 입니다.


그렇다 보니 몰라서 진행을 못하는 경우는 있어도 한번 경험을 해보면 어렵지 않고 쉽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구글 UAC 광고의 최적화를 위해서 팁을 드리겠습니다 !


1. 파이어베이스 연동을 통해서 '인앱액션'을 꼭 설정합니다 !

2. 최대한 다양한 사이즈의 소재들은 다 등록합니다 !

3. 단순히 클릭만 유도하는 자극적인 컨텐츠 보다는 서비스와 관련있고 소구점이 있는 콘텐츠 활용 !

4. 구글 머신러닝 학습기간 수정은 안하는게 좋습니다 !

5. 구글 검색광고와 디스플레이 광고 병행 !


이상으로 구글 UAC 광고를 집행하시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더 궁금하신 부분이나 세팅하는데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편하게 연락 주시면 정성껏 답변드리겠습니다 :)




다양하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