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광고, ADN 정복하기!

김상현 마케터
2023-09-07
조회수 : 7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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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마케터 조우현입니다.
오늘은 배너광고 다양한 매체 중에서 ADN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먼저 배너광고 DA는 고객을 찾아가는 광고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를 통하여 브랜드 인지도 및 잠재고객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배너광고 ADN은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네트워크 + 온사이트 마케팅을 제공하는 유일한 매체입니다.
(온사이트 마케팅 : 사이트 내에서 이탈하는 고객을 붙잡는 마케팅)
네트워크 배너로 타겟팅 된 양질의 트래픽을 확보하고
사이트 유입된 전체 유저를 분석하여, 온사이트 마케팅 진행이 가능합니다.
단순 광고 매출 증대가 아닌, 온사이트 마케팅을 활용하여
광고주 사이트의 전체 매출이 증대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러면 잠재고객을 충석고객으로 전환시키는 방법인
ADN의 네트워크 광고와 온사이트 마케팅을 나누어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네트워크 광고입니다.
잠재 고객 확보 구매 유도를 위한 정밀한 타겟팅 가능하고
캠페인 목적 및 KPI 달성을 위한 타겟팅 적용 및 고관여 잠재고객의 유입을 유도합니다.
- 네트워크 광고를 더 살펴보면
- 다양한 형태의 배너 소재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 다양한 UI 배너와 템플릿을 적용하여 유입 증대와 구매를 촉진시켜 줍니다.
- 또한 요즘에는 숏폼 배너로도 주목도를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 다양한 타겟팅에 적용이 가능하며 광고주 업종별 다양한 템플릿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자동 재생되며 클릭 시 원하는 페이지로 연결도 가능합니다.
- 그러므로 이미지 배너 영역에 영상을 노출하여 직관적인 상품 및 브랜드 홍보가 가능합니다.
- 다음으로 온사이트 마게팅입니다.
- 총 4가지를 설명드리겠습니다.
- 매인 패널은 즉시 이탈을 방지하고 상품 탐색을 유도하게 해주며
- 상품 패널은 상품페이지로 유입된 유저에게 빅데이터 기반으로
- 개인화 맞춤화 상품을 노출하여 구매를 촉진시켜 줍니다.
- 다음은 메시지 패널입니다.
- 방문이력/사이트 체류시간/스크롤 위치를 분석하여 메시지 패널 노출합니다.
- 또한 사이트 체류시간 증대 및 특정 액션 및 상품 구매까지 연결이 가능합니다.
- 마지막으로 클로징 패널입니다.
- 클로징 패널을 활용하여 사이트 방문한 고객이 나가려고 할 때 이탈을 방지하며
- 재유입 유도 및 관심 상품을 노출하여 구매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 오늘은 이렇게 배너광고 매체 중 ADN을 살펴보았습니다.
- 도움이 되셨을까요?
- 특징들과 예시 사진을 보셨을 때 느끼셨겠지만
- 보통 E커머스 업종에서 많이 사용하는 매체입니다.
- 여러분도 아직 하고 계시지 않다면 ADN을 경험해 보세요.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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