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광고, 어떤게 있을까?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09-07

조회수 : 820

댓글 0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인스타그램 광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 광고는 크게 4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하나씩 어떤 특징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할게요!


1. 피드 광고 



인스타그램 피드를 내리다보면

자주 보이는 광고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비즈니스 계정에 게시물을 업로드 후

오른쪽 하단의 홍보하기 버튼을 누르면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스토리 광고




인스타그램 스토리의 경우

사진이나 영상을 텍스트와 함께 업로드 할 수 있는데요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하면 게시물 게재 후

24시간까지만 노출되는 시스템입니다.

그 이후에는 게시물이 사라지게 되는데요!


만약 스토리로 일정 기간동안 광고를 노출하고 싶다면,

스토리 업로드 후 오른쪽 하단의 홍보 버튼을 눌러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탐색 광고



인스타그램 탐색 탭에 뜨는 광고인데요,

검색버튼을 누르면 내가 관심을 가질만한

여러 콘텐츠들이 모여 있습니다. 


탐색 광고는 Meta 광고 관리자에서

어드벤티지 노출 위치 or 인스타그램 탐색 탭 피드 or 인스타그램 탐색 홈으로

설정 후 셋팅을 하게 되면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4. 릴스 광고




최근 가장 핫한 숏폼 중 하나인데요!

60초 이내의 짧은 컨텐츠를 말합니다.

릴스 또한 Meta 광고 관리자에서 직접 셋팅 할 수 있습니다.


모든 광고는 랜딩페이지, 행동, 타겟(나이, 지역, 관심사, 성별 등),

예산 및 광고기간 등을 원하는데로 셋팅이 가능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