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업종 생활/잡화 제안서! 매체 전략과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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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현 마케터
2023-09-08

조회수 : 8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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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마케터 조우현입니다..


  • 오늘은 생활/잡화 제안서를 들고왔습니다.
  • 어떤 전략으로 되어 있는지 살펴보시죠~


  • 치약, 샴푸등의 주력 상품인 S사에 제안을 드렸던 내용을 공유드리겠습니다.
  • 타겟으로는  B2B와 B2C를 나누어 거기에 적합한 전략으로 제안을  드렸습니다.


  • 먼저 B2B 운영 전략입니다.

매체는 검색광고입니다.

  • 키워드 검색광고 특성상 니즈가 명확한 고객들을 타겟으로 광고가 진행 가능하며
  • 실제 문의를 남기는 유입량이 가장 많은 매체로
  • 메인키워드/세부키워드 중심으로 광고를 집행할 예정입니다.


  • 이를 통해 홈페이지로 유입을 통한 기업 광고주 문의를
  • 증대할 수 있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또한 B2B 관련 주요 키워드로 운영하며 문의가 발생한 키워드에
  • 집중 노출하여 운영할 예정입니다.





  • 제휴 및 생산 문의와 관련된 키워드를 파생시켜서 관리 운영하려고 합니다.





  • 다음으로는 B2C 운영전략입니다.


  • 먼저 쇼핑검색광고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 상품명의 경우 소비자의 이목을 이끌 수 있는 1+1 등의 후킹성 문구를 사용
    • 추가 홍보문구를 활용하여 여러 노출용 상품명 및 이미지 적용하여
    • A/B 테스트 진행을 제안했습니다.



  •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인 GFA로는



    • 자사 서비스 특징과 소구점을 강조한 문구로 구성하여 A/B테스트 집행하여
    • 효율 소재 발굴을 통한 유입 및 전환을 증대하려고 합니다.



  • 다음은 카카오모먼트입니다.
    •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메신저, 많은 사용자에게 광고 노출을 통한 브랜딩이 가능하고
    • 특히 주사용자인 2030 여성을 타겟으로 한 효율적인 광고 운영할 예정입니다.





    • 2030 여성을 주타겟으로 적합한 연령대와 성별 타겟을 설정 후 집중 운영하고
    • 미백, 향, 맛 등의 주타겟 소비자의 구매시 고려사항을 참고한 문구와
    • 이미지 제작을 하려고 합니다.



  • 마지막 매체 제안으로는 SNS였습니다.

    • SNS의 적합한 광고 소재를 사용하기 위해서
    • 공격적이고 직관적인 소재, 신뢰성을 높이는 소재를 활용하려고 합니다.

  • 텍스트 예시로는 치약 하나 바꿨을 뿐인데...
  • 영양제로는 저질체력에는 이게 직빵 등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 또한 목적에 맞는 캠페인 운영을 통하여 운영을 할 예정입니다.




  • 트래픽 캠페인을 통해 유입하고 광고 반응을 보고
  • 전환 캠페인을 통해 리타겟팅을 실행할 예정입니다.
  • 이를 통하여 유입을 증대 시키고 이탈 고객을 방지하여 전환을 증대시킬 수 있습니다.



  • 여기까지 생활/잡화 제안서를 살펴봤습니다.
  • 이걸 보시고 제안 받고 싶으신 분은 언제든 문의 남겨주시면
  • 자세한 상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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