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마케터 조우현입니다.
오늘은 배너광고 DA를 간단하게 살펴보고 QnA 공유드리겠습니다,
먼저 구글
GDN이나 유튜브 광고가 있습니다.
네이버에 비해 가격이 저렴합니다.
머신러닝을 통해 최적화, 기본정보 (이미지, 광고문구 등) 받아서
알아서 조합하여 배치합니다.
구글 머신러닝의 최적화 유도하기 위해
다양한 소재를 등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비온
다양한 뉴스 지면에 노출이 됩니다.
특히 성향 매칭(경쟁사 모수 활용)
선발 주자 보다는 경쟁업체를 따라가는 업체에 적합합니다.
(모비온 스크립트가 심어져 있는 곳만 가능 but 대부분 심어져 있음)
리타겟팅(스토어 랜딩)
자사몰 이외에는 하기 힘들 수 있음 but 스마트스토어 내
공지사항 페이지에모비온 픽셀 설치 가능합니다.
(방문자 모수 확보 가능 - 대시보드 상 전환 수집은 X)
타겟팅게이츠
모비온과 특징이 비슷합니다.
둘의 차이점이라고 하면
모비온은 리타겟팅도 잘 되어 있고 신규유저 확보에도 좋습니다.
TG는 리타겟팅에 중점적인 매체라고 보시면 됩니다.
리얼클릭
리타겟팅 -> 쇼핑캠페인
상품 정보 연동해서~ GFA 카탈로그 광고와 비슷합니다.
일반 배너보다 클릭률이 높지만 자사몰만 가능합니다.
상품 봤던 제품 리타겟팅으로 전환이 높습니다.
ADN
자사몰 방문 이력 자사몰 내 스크립트 설치, 확보된 방문 모수 기반으로 리타겟팅 가능하며
그래서 스마트스토어 랜딩광고 송출하여 유입, 유도 가능합니다.
또 하나의 장점으로는 클로징패널!
이탈시 방지 위한 배너가 뜨게 됩니다.
이를 통해 전환율 효과 좋으며
E커머스 업종에 제품이 다양하게 있으면 활용하기에도 좋습니다.
메타
인지도 확보가 목적일 때 사용하기 좋은데요.
픽셀스크립트 없이 광고를 하면 제대로 데이터를 측정하기 어려워지므로 필수입니다.
게시글 홍보하기 보다 스폰서드 광고가 더 상세한 타겟팅이 가능하며
홍보하기는 저작권 관련해서 소재 사용 불가능하고
비즈니스패널은 소재 등록에 있어서 제한이 덜 합니다.
Cf) 기능 소구가 이름보다 클릭이 더 잘 나오는 경우가 있었는데요.
(논타겟과 타겟설정 했을 때 둘다!)
소재는 로봇청소기였습니다.
QnA
홈페이지 방문한 사람들 중에 보통 10%미만이 남고
90% 이상이 이탈하는데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한가지 방법으로 ADN 클로징패널을 사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아래 링크 통해서 자세히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배너광고 특히 네트워크 배너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도움이 되셨을까요? 다른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지금까지 AMPM 글로벌 마케터 조우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