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검색광고 어떻게? 성공적인 운영안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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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현 마케터
2023-09-19

조회수 : 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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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마케터 조우현입니다.




오늘은 제가 맡고 있는 OO아카데미에 공유드렸던

검색광고 운영안을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해당되는 광고주님이나 관심 있으신 분들은 참고해서 진행해 보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OO아카데미는 퀄리티 있는 자사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전문 아카데미입니다.

데이터를 분석하면서 특정 타겟팅으로 OO아카데미 등 주요 검색하는 

2030 남성 PC 사용자와 40 여성 모바일 사용자가 많다는 것을 파악하였습니다.


 또한 내부적 전환 데이터 공유 필요하였고 주요 전환 연령대에 따른

키워드 테스트도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운영으로는.

메인키워드만 등록하는 것이 아니라 서브키워드를  확장할 예정이며

노출대비 클릭도 적으며 연관도 없는 단어가 같이 그룹핑 되어 았어

이부분은 개선하여 품질지수 향상시킬 생각입니다.


그룹별로도 동일한 이미지 사용 중으로 단일한 소재 진행을 벗어나

그룹별로 적합한 이미지와 문구를 사용하려고 합니다.




캠페인을 살펴보니

캠페인별 광고그룹 디바이스 및 노출매체 필터링이 필요했습니다.


일부 광고그룹에서 디바이스 분리작업과 매체유형 선택에 대한 관리가 부족한 것으로 확인되었고

집계기간 :23.06.15~23.09.12 동안 채널들에서는

전환 0건으로 매체 필터링이 필요한 것으로 판단 되었습니다.


전환 0건의 매체의 경우 노출지면을 off하여 예산을 세이브하고

메인 키워드 그룹은 예산 조정 및 할당하여 효율 개선 운영할 예정입니다.

(위 문제점이나 데이터를 파악할 때는 네이버 검색광고 다차원보고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키워드 전략으로는

전환율이 높고, 전환이 있었던 키워드들을 중심으로 세부키워드 확장이 필요하며

OO아카데미의 경우 자동관리 그룹에서 관리중인데, 아카데미 관련된

다른 키워드의 경우는 노출은 있으나 클릭아 없었습니다.


평균 노출 순위도 3~4순위인데도 클릭발생이 없었고 

                      키워드: 국비지원OO아카데미, OO아카데미학원

                          확인해보니까 입찰가가 너무 높아서, 그룹예산이 일찍 끝나버린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전환이 있었던 키워드나, 전환율이 높은 키워드와 유사한 키워드 확장 테스트가 필요하며

단, 기존 예산으로 운영되기 위해선 전환이 없고광고비용 누수 되는 키워드들은

순위 낮추거나 OFF하는 것을 제안드렸습니다.

이런 부분들은 우선적 진행 논의 필요한 상황이어서

광고주와 소통을 하면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한 아카데미 검색광고 운영안을 살펴봤는데요.

현재 자신의 광고의 문제점은 무엇인지 필요한 부분을 먼저 분석하고 파악하는 것이 먼저입니다.

문제점에 따라 개선할 수 있는 방법 및 전략이 달라지기 때문이죠.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저는 이만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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