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2팀 김채원AE입니다!
오늘은 뷰티업종 관계자라면 꼭 알아야 하는
SNS(인스타그램) 마케팅 꿀팁 으로 돌아왔는데요.
왜 인스타그램에서 광고를 해야 하는지,
어떤 광고가 효과적인지 알아보겠습니다.
1. 뷰티업종 광고를 인스타그램에서 해야 하는 이유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온라인 소비가 확대되는 경향이 나타났는데요,
현재는 코로나 이슈가 완화되었음에도
온라인 판매채널 확대는 물론이고 라이브커머스, 뷰티 콘텐츠 제작 등
뷰티업체의 디지털 역량이 강화되고 있습니다.
SNS 마케팅은 크게 3가지의 기대효과를 제공하는데요.
1) 좋아요, 댓글, 공유 등의 기능을 하는 SNS의 강한 커뮤니케이션 역할은
브랜드와 고객 간의 인게이지먼트 극대화에 있어 효과적입니다.
2) 콘텐츠를 생산하고 공유하게 하는 유저 참여형 이벤트에 효과적입니다.
3) 유저의 관심사를 SNS 자체에서 선별하여 제공하기에
캠페인 목표에 부합되는 고객들에게 효율적으로 광고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은 밀레니얼 세대를 대상으로 하는 시각적 SNS인데요,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는 대화/소통이 필수적인 플랫폼인 것에 반해
인스타그램은 해시태그가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 또한, SNS 앱 이용자는 대체로 고른 성별 분포를 보이나,
남성 유저는 페이스북을, 여성 유저는 트위터/인스타그램을
상대적으로 많이 이용한다는 조사 결과도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것들로 보아, 인스타그램 광고를 안 할 이유가 없겠죠 ?!!
2. 뷰티업종 광고, 인스타그램에서 이렇게 하세요!
1) SNS에서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
단순히 프로필을 만들고 제품에 대해 업로드 하는 것만이 아니라
적극적인 소통도 필수적입니다.
참여, 도달률, 전환율과 같은 목표를 모두 이룬다면 좋겠지만,
먼저 SNS 캠페인의 주요 목표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상적인 목표보다는 정량적인, 숫자로 구체화한 목표를 설정한다면
캠페인이 종료된 이후에도 성과를 분석할 때 용이합니다 !
2) 목표로 하는 대상 타겟팅
핵심타겟, 맞춤타겟, 유사타겟을 고려하여 타겟 시장이 누구인지
고객을 이해하고, 고객의 정보를 세분화하는 과정입니다.
3) 경쟁사 분석
*출처 [화장품 마케팅] 뷰티 업체 마케팅 트렌드 알아보기 _ 네이버 블로그
경쟁사를 분석하는 것은 자사 상품을 분석하는 것만큼 중요합니다.
경쟁사가 진행하고 있는 SNS 캠페인에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봐야 합니다.
* 광고 소재를 하나하나 살펴볼 필요 없이,
경쟁사에서 진행 중인 캠페인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출처 [페이스북 광고 라이브러리 질문] _ 아이보스
바로 페이스북 광고 라이브러리 입니다.
페이스북 광고 라이브러리에 검색하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광고 중인 소재를
한 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
뷰티업종은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기에,
경쟁사가 어떤 소재를 사용하는지.
문구는 어떤 걸 쓰는지 주목해보며
자사의 광고소재와 비교하여 광고 효율을 높일 수 있겠죠 ?!
오늘은 뷰티-인스타그램 광고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궁금한 점은 편하게 질문 남겨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 글로벌 김채원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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