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메타! 소재 기획은 '이렇게' 하세요! (후원,기부편)
마케터 이미지
김상현 마케터
2023-09-21

조회수 : 1014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마케터 조우현입니다.


오늘은 메타 광고에서 소재는 어떻게 기획하면 좋을지 공유드리겠습니다.

예시로는 후원, 기부단체로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페이스북에서 공지했던 내용을 공유드리겠습니다.


최근 변화된 SNS 알고리즘의 정책은 정확히 어떤 작동원리인지 말해줄 수 없다

확실한 것은 페이스북은 개인간의 상호작용을 불러일으키는

콘텐츠에 더 많은 보상을 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페이스북의 작동원리는 인스타그램과도 동일하며

결론적으로는 SNS 알고리즘을 전부 다 알 수 없으며

고품질 콘텐츠를 제작하여 광고를 진행해야 한다는 말입니다.


이를 통해 노출량을 확보할 수가 있는 것이죠.




그렇다면 소재 예시를 살펴보겠습니다.




1. 실화 바탕인 감성적이고 직관적인 소재와 이벤트 관련 소재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2. 신뢰성을 높이는 소재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3. 유명인 또는 전문가와 협업과 챌린지 소재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위 3가지 소재들을 통하여 소재별 전환 성과를 측정하고 나서

소구점 발굴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소재기획에 대해서 살펴봤는데요? 도움이 되셨을까요?

관련해서 자신의 상품과 서비스의 소구점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시간을 가지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AMPM 글로벌 마케터 조우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확실한 성과와 결과를 원하신다면! 저와 함께 하세요

ROAS 최대 10배 개선, 5,000%이상 달성 
DB단가 절감 50% 이상, 성과 효율 개선 레퍼런스 보유 多

sanghyun.k@ampm.co.kr
02-6049-4030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