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김채원 AE입니다.
어제 발행한 글에 이어,
-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의 장점
-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알고리즘의 차이
이 두 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본격적으로 살펴보기에 앞서,
1탄을 보고 오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META광고,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다르다?! (1)
인스타그램 광고의 장점
1. 인스타그램 계정의 인사이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2. 계정에 게시하는 포스트의 반응과 노출 등 데이터를
요일별, 주별, 전주 대비 비교할 수 있다.
3. 인스타그램 팔로워 및 브랜드 타겟층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앞선 글에선, 페이스북 비즈니스 관리자를 이용할 때
강점이나 장점이 훨씬 많은 것처럼 보였지만
이렇게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의 장점도 분명히 존재합니다!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의 알고리즘 차이
- 인스타그램
*사진출처 아이보스
: 사람 기반, '관계' 에 초점을 둔 알고리즘
인스타그램에 접속하면, 최상단에 인스타스토리가 뜨는데
팔로우가 많더라도 내가 항상 자주 보고 확인하는 계정들이 먼저 뜹니다.
* 다르게 이야기해보면 관심이 없거나, 방문하지 않는 유저의 게시물은
피드 노출이 잘 되지 않고 그러다보면 관계성은 더욱 더 멀어지게 됩니다.
- 페이스북
: 관심사 기반 / 유튜브와 알고리즘 유사한 편
피드를 계속해서 내려도 내가 좋아하는, 좋아할 법한 콘텐츠가
계속 노출되는 이유가 바로 관심사 기반의 페이스북 알고리즘 때문입니다.
재밌는 콘텐츠나 요소들이 계속 노출되는 게 유튜브와 유사한 점입니다.
*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유튜브 유사한 점
-> 인스타그램의 돋보기 영역은 관심사 기반의 알고리즘이라는 것입니다.
ex. 아이돌 무대 영상을 보고 좋아요, 댓글, 게시물 저장을 한 경우
돋보기를 누르는 순간, 다양한 아이돌 영상이 노출되는 현상
+ 내가 관심을 가지지 않은 콘텐츠가 노출되는 경우는
내가 팔로우 한 사람들이 관심을 가진 콘텐츠가 노출되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차이, 각 플랫폼의 장점, 알고리즘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다음은 메타광고 셋팅에 대한 글로 돌아오겠습니다.
AMPM글로벌 김채원 AE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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