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광고 캠페인에서 리드창출을 높이고 비용을 낮추는 5가지 스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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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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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스타트업 전문 글로벌 마케터 박서정입니다.



많은 기업들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YouTube와 같은 플랫폼을 이용하면서 공통적으로 고민하는 것 중 하나는 리드 확보에 필요한 비용을 낮추어 비용 대비 효과적으로 더 나은 수익을 얻는 것 입니다.

수요 창출과 리드 창출 이해 | Martech Zone

리드(Lead)란 사용자가 온라인 광고를 보거나 웹사이트 또는 페이지의 콘텐츠에 참여하고 “Opt-in(옵트인) 하기로 결정했을 때, 사이트에 액세스하기 위해 세부 정보를 제공하는 양식을 작성하라는 요청을 받을 때 생성됩니다.


즉, CPL(Cost per Click)은 현재 마케팅 캠페인에서 새로운 잠재 고객을 생성하는 데 필요한 비용을 의미합니다.



CPL = 총 광고 지출 / 캠페인에서 생성된 총 리드



기업이 CPL을 줄이는 가장 간단한 방법 중 하나는 현재의 광고를 검토해 보고, 광고가 많은 수의 클릭을 받고 있지만 전환되지 않는 경우 광고에 더 잘 맞도록 랜딩 페이지를 수정하고 더 많은 전환을 생성하여 CPL을 낮추는 것 입니다.





  1. 광고 입찰 옵션 선택 및 조정


YouTube 광고를 위한 입찰은 주로 애드워즈(AdWords)를 통해 구글의 광고 사업 프로그램으로 구글이 검색 결과에 특정 웹사이트를 노출하고 광고료를 받는 방식을 활용합니다.

애드워즈(AdWords)를 통해 클릭당 비용(CPC), 노출당 비용(CPV), 그리고 액션당 비용(CPA)과 같은 다양한 입찰 옵션을 활용할 수 있으며, Google의 알고리즘과 AI 업그레이드로 인해 예산을 설정하는 것이 가능해졌고, CPA를 선택하여 Google 알고리즘이 나머지를 처리하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광고의 비용 당 리드 획득 비용에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한다면, 입찰 수준을 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타겟팅, 광고 콘텐츠, 창의성 수준 및 다양한 요소에 따라 리드 획득 비용은 다양하게 변동할 수 있습니다.


  1. 효율적인 대상 고객 정밀 타겟팅


YouTube 광고를 만들 때는 올바른 리드 생성을 위해 브랜드의 서비스나 제품을 가장 활발히 이용할 수 있는 사람들을 선택하는게 중요합니다. 대상 고객층을 세밀하게 설정해 경쟁을 줄이고, 광고에서 더 많은 리드를 유도하고 비용 당 리드를 낮출 수 있습니다.


혹시 대상 고객층 설정이 어렵다면, 성별, 연령, 직업 등을 활용하여 대상 고객층을 타겟팅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1. 광고 피로도 줄이기


소비자들은 정말 방대한 광고를 여러 차례 보게 되기 때문에 금방 질릴 수 있습니다. 이는 YouTube 광고 캠페인의 결과에도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대상 고객이 광고를 볼 수 있는 횟수를 제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광고 클릭률이 감소하면 광고의 효과가 저하될 수 있으므로 효과적인 결과를 위해 광고 피로도를 방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 매력적인 헤드라인 사용하기


화면에 수많은 광고가 나타나는 상황에서, 관객이 광고를 끝까지 시청하도록 YouTube 광고는 첫 몇 초 안에 관객을 끌어들이고 관객이 광고를 끝까지 시청하도록 충분히 창의적이어야합니다. 제목에 중요 키워드를 포함하고 헤드라인이 충분히 명확하고 특정 대상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 관객의 흥미를 더욱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1. 경품 이벤트로 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


SNS를 통해 공유하는 이벤트를 진행했을 때 많은 사람들의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어 이는 더 많은 상호작용과 조회수를 얻을 수 있으면서도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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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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