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한 키워드 발굴 이렇게 하세요.
마케터 이미지
박인수 마케터
2023-10-05

조회수 : 929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의 연승희 마케터입니다.


그동안 쇼핑검색광고에 대한 글을 많이 올렸기 때문에 더 올릴 필요가 있을까 싶었는데

많은 광고주분들께서 여전히 풀리지 않는 궁금증이 있으신 것 같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고민이 되신다고 하셨던게 바로 '키워드 발굴'이었는데요.

오늘은 이 키워드 발굴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저만의 꿀팁들을 조금 드리려고 합니다.


아무한테도 안알려줬지만 더이상은 힘들어하지 않으셨음 하는 마음에 방출하는 거니까

잘 가져가시면 좋겠습니다^^


자 그럼 시작해볼게요.

쇼핑검색광고가 키워드를 제외하는 관리시스템이란건 잘 아실거에요.

그래서 "꿀키워드" 발굴하는게 중요하다고 말씀드리는데요.


쇼핑검색광고가 어려운 이유는 파워링크와  달리 저희가 원하는 키워드대로 노출되는게 아니어서죠?

쇼핑카테고리가 어떤지 파악하는게 우선이 되어야하고 그 쇼핑 카테고리 내에서도 노출될 수 있는 키워드를 또 파악해야 합니다.

노출이 되지 않는 쿼리수가 낮은 키워드들을 소재명에 넣어도 노출이 안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많은 고민이

필요하기도 하죠.



이런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꿀키워드"는 이렇게 발굴합니다.


1. 광고시스템 > 도구 > 광고노출진단 > 쇼핑 검색 노출 현황보기



2. 키워드 발굴 : 카테고리가 적합한지 확인


예를 들어서 샴푸린스를 판매하고 계시다면 샴푸와 린스가 각각 어떤 카테고리에 노출이 되는지 확인해보세요!


보시다시피 샴푸, 린스, 샴푸세트는 각각 카테고리가 다르죠?


카테고리가 다르다면 샴푸라는 노출명은 린스, 샴푸세트에선 노출이 되지 않는거죠. 


여기까지 봐도 뭐가 키워드 발굴이란거지 싶으시죠?ㅎㅎ


지금 보시면 다른업체들은 어떤 소재를 쓰고 있는지가 같이 파악이 되실거에요. 어떤 키워드가 몇위에 노출되는지 보이는거죠. 이렇게 꿀키워드를 찾아가는거구요. 


이러한 과정들을 반복하시면서 엑셀이나 문서로 키워드들을 분리하게된다면 여러분만의 키워드 관리가 가능하실 것 같아요. 확실히 이 과정이 간단하지는 않아요. 힘과 시간도 많이 드는 부분이다보니 어려움을  느끼시는건데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요청해주세요^^



첨부 파일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AMPM글로벌 박인수

처음 광고를 집행하시는 분
광고를 집행하고 있지만 틀이 안잡혀 있는분

크리에티브한 광고도 필요하지만
데이터 확인과 이를 통해 개선 하는 체계를 잡아야 꾸주한 성장을 할 수 있습니다.
문의주시면 이러한 성장할 수 있는 체계 구축을 도와드리겠습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