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SA) 세팅 방법 총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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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현 마케터
2023-10-18

조회수 : 2057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이한나 AE입니다.



가장 기본적이고도 중요한 광고 유형 중 하나인데요.

많이 알고 계실 테지만

정작 하시려고 하면 헷갈리고 어려울 수 있어요.


그런 분들을 위해서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 설정/세팅 절차 총 정리!

콘텐츠로 찾아왔습니다.






저희는 일단 파워링크(검색광고)를 설정해볼게요.


우선 크게 [캠페인>광고그룹>키워드/소재]순으로 진행됩니다!

어렵지 않으니

차근차근 따라와주세요!


우선



네이버 광고 > 광고관리 > 광고만들기

순으로 선택해주세요. 


  1. 1) 캠페인 만들기


그럼 이런 창이 뜨실텐데요.

(1)캠페인 유형을 목적에 맞게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일단 저희는 파워링크를 원하니까

파워링크를 선택해봅시다.


(2)캠페인 이름은 알아보기 쉽게 작성해주시면 되는데

관리를 위한 용도이기 때문에 실제 광고에 노출되진 않습니다!



(3) 하루 예산

총 예산 아니고 하루 예산입니다!

한 달 예산 다 넣으시면 안돼요


하루 예산을 설정 시

설정된 금액에 도달하면 광고 노출이 중단됩니다.

이때, [예산을 균등하게 배분합니다.]를 선택하면 

하루에 노출시켰다 말았다 시켰다 말았다 하면서 조절한다는건데


개인적으로는.. 고급옵션으로 기간 설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고급 옵션


-노출 기간 설정

- 추척 기능 설정 




2) 광고그룹 만들기




(1) 광고 그룹 이름

광고그룹별 키워드/소재를 구분할 수 있는 이름으로 입력해주세요!


(2) URL : 광고할 사이트


(3) 기본 입찰가

광고 그룹에 등록되는 키워드에 동일 적용되는 입찰가

- 등록해도 키워드별 입찰 관리도 가능


(4)하루예산

!광고그룹!에서 지출가능한 예산 설정하는 칸입니다.

금액이 예산보다 더 많아질 것 같으면, 광고 그룹의 상태를 '중지'로 전환됩니다.

단, 중지되었다고 해도 일정시간동안 통합검색 결과에 노출되기 때문에

초과 과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5) 고급옵션


매체

광고 노출할 매체

유형별(PC/모바일, 검색/콘텐츠)로 선택하거나, 개별 매체 선택 가능

콘텐츠 매체 전용 입찰가노출될 매체 중 콘텐츠 매체에만 적용되는 입찰가
PC/모바일 입찰가중치PC와 모바일 영역에 적용할 입찰가 가중치 설정 가능(10~500%)
예시)콘텐츠 매체 전용 입찰가 800원일 때 모바일 가중치 50%일 경우 800 x 50% = 400원으로 입찰
키워드 확장 

확장 : 의미가 유사하거나 검색 의도 내에서 의미가 확장된 경우 노출

일치(유사검색어) : 의미가 유사한 검색어에 노출

일치 : 키워드와 정확히 일치하는 경우 노출 

소재 노출 방식 

성과 노출 방식 : 성과 좋은 소재가 우선적으로 노출

동일 비중 노출 : 등록된 소재 동일한 비중으로 노출



키워드 확장이 자세하게 들어가면 들어갈수록 어려운 부분인데요.

이에 대해서는 다음 시간에 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 광고 만들기 (키워드/소재)




(1) 키워드 영역에 추가할 키워드를 한 줄 당 한 개씩 입력해주세요

(2) 그럼 연관키워드를 조회할 수 있는데요, [추가]버튼을 누르시면 바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 신규 광고 등록시에는 제안된 키워드가 보이지 않습니다)





소재 =  상품/서비스에 대한 홍보 문구

타 광고들과 차별성이 들어날 수 있는 소재를 작성하는 것이 좋겠죠.


한 그룹당 소재는 최대 5개까지!

제목은 최대 15자, 설명은 20~45

연결 URL은 해당 그룹 등록 시 입력할 홈페이지 URL을 불러옵니다.


3단계까지 완료하면 1~2일 동안 광고 검토 후 노출됩니다!

(단, 미리 비즈머니 충전시켜놓을 것! 그래야 검토가 진행됩니다)







오늘 이렇게 네이버 검색 세팅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다음에는 더 알찬 컨텐츠로 돌아오겠습니다!


(아래 링크 클릭클릭)

방금 본 게시물이 어렵다면? 영상으로~


광고 관리하시는 데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AMPM 이한나 AE를 찾아주세요!

개인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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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이한나 마케터의 더 다양한 콘텐츠를 보고싶으시다면
  2. 아래 링크들을 참고해주세요 :)

  3. <막막한 당신을 위해 시리즈>
  4. [META] 메타광고 막막한 당신을 위해 -기초편-



    <또 다른 컨텐츠>

[필독] 유튜브 프리미엄을 피해 광고하는 방법!

!이것만은  해서는 안된다! (SA편)

[네이버] 네이버 광고 뽕뽑는 두 가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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