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도움 되는 메타 광고 운영 팁 (1)
마케터 이미지
김상현 마케터
2023-10-26

조회수 : 1239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채원 AE입니다. 


오늘은, 알아두면 메타 광고 운영에 도움이 될 내용들을 살펴보려 합니다!



1. A/B테스트 일정 설정




: 광고관리자 및 실험탭에서 A/B테스트를 생성할 때,

테스트 일정은 위 이미지와 같이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가장 성과가 좋은 광고세트가 확인되면, 테스트 일찍 종료하기

: 이 옵션은 토글을  On했을 때, 80% 이상의 신뢰도로 가장 성과 우수한 cell이 결정되면

테스트를 조기종료합니다. 테스트가 조기 종료될 시 캠페인 일정에 따라 광고 게재는 지속되나,

더 이상 Meta 시스템이 cell간 타겟분리를 하지 않습니다. 

이미 진행 중인 테스트의 경우, 실험탭 내 테스트 "수정" 버튼을 클릭하여

이 옵션이 On 되어있는지 확인할 수 있고, 

테스트 진행 중에도 on/off가 가능합니다!


(2)시작 및 종료 날짜 설정

: 위 옵션을 On했지만, 성과가 좋은 cell이 조기 발견되지 않거나,

위 옵션을 Off하면, 설정한

"시작 날짜의 오전 12:00시부터, 종료 날짜의 오전 12:00까지" 테스트가 진행됩니다. 

일반적으로 캠페인 시작 및 종료일과 동일하게 설정하실 텐데요.

테스트는 종료날짜의 오전 12:00까지이므로 캠페인보다 이르게 종료될 수 있습니다.

아래 참고 링크 확인해주세요! 

*A/B테스트 정보

*A/B테스트 모범사례


2. '랜딩 페이지 뷰 최적화 X 인스타그램 노출위치 X 인스턴트 경험 포맷'

조합의 광고 생성 불가


: 인스턴트 경험ㅇ르 사용하는 광고를 랜딩 페이지뷰로 최적화할 때,

인스타그램 노출위치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이 조합으로 캠페인을 생성할 시 오류 메시지를 보게 됩니다.

컬렉션 포함, 인스턴트 경험 광고 운영 시 참고 부탁드립니다! 

아래 참고 링크 확인해주세요! 

* 인스턴트 경험 정보


3. 복수의 광고세트를 포함한 수동 전환 캠페인을 A+SC로 복제하는 기능의 롤아웃 시점


: '복수의 광고세트를 포함한 수동 전환 캠페인'을 'A+SC'로 복제하는 기능이 있는데, 

현재 약 50%의 광고계정에 적용되었고, 10월 말일까지 100% 롤아웃 예정입니다.


롤아웃 완료된 이후에, 손쉽게 기존 수동 전환 캠페인을 A+SC로 변환하고,

A+SC의 성과를 경험해보세요 ! 


이렇게 해서, 메타 운영 관련 도움이 될 내용을 살펴봤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김채원 AE였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확실한 성과와 결과를 원하신다면! 저와 함께 하세요

ROAS 최대 10배 개선, 5,000%이상 달성 
DB단가 절감 50% 이상, 성과 효율 개선 레퍼런스 보유 多

sanghyun.k@ampm.co.kr
02-6049-4030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