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채원 AE입니다.
오늘은, 알아두면 메타 광고 운영에 도움이 될 내용들을 살펴보려 합니다!
1. A/B테스트 일정 설정
: 광고관리자 및 실험탭에서 A/B테스트를 생성할 때,
테스트 일정은 위 이미지와 같이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가장 성과가 좋은 광고세트가 확인되면, 테스트 일찍 종료하기
: 이 옵션은 토글을 On했을 때, 80% 이상의 신뢰도로 가장 성과 우수한 cell이 결정되면
테스트를 조기종료합니다. 테스트가 조기 종료될 시 캠페인 일정에 따라 광고 게재는 지속되나,
더 이상 Meta 시스템이 cell간 타겟분리를 하지 않습니다.
이미 진행 중인 테스트의 경우, 실험탭 내 테스트 "수정" 버튼을 클릭하여
이 옵션이 On 되어있는지 확인할 수 있고,
테스트 진행 중에도 on/off가 가능합니다!
(2)시작 및 종료 날짜 설정
: 위 옵션을 On했지만, 성과가 좋은 cell이 조기 발견되지 않거나,
위 옵션을 Off하면, 설정한
"시작 날짜의 오전 12:00시부터, 종료 날짜의 오전 12:00까지" 테스트가 진행됩니다.
일반적으로 캠페인 시작 및 종료일과 동일하게 설정하실 텐데요.
테스트는 종료날짜의 오전 12:00까지이므로 캠페인보다 이르게 종료될 수 있습니다.
아래 참고 링크 확인해주세요!
2. '랜딩 페이지 뷰 최적화 X 인스타그램 노출위치 X 인스턴트 경험 포맷'
조합의 광고 생성 불가
: 인스턴트 경험ㅇ르 사용하는 광고를 랜딩 페이지뷰로 최적화할 때,
인스타그램 노출위치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이 조합으로 캠페인을 생성할 시 오류 메시지를 보게 됩니다.
컬렉션 포함, 인스턴트 경험 광고 운영 시 참고 부탁드립니다!
아래 참고 링크 확인해주세요!
3. 복수의 광고세트를 포함한 수동 전환 캠페인을 A+SC로 복제하는 기능의 롤아웃 시점
: '복수의 광고세트를 포함한 수동 전환 캠페인'을 'A+SC'로 복제하는 기능이 있는데,
현재 약 50%의 광고계정에 적용되었고, 10월 말일까지 100% 롤아웃 예정입니다.
롤아웃 완료된 이후에, 손쉽게 기존 수동 전환 캠페인을 A+SC로 변환하고,
A+SC의 성과를 경험해보세요 !
이렇게 해서, 메타 운영 관련 도움이 될 내용을 살펴봤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김채원 AE였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