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김채원AE 입니다.
오늘은 많은 사람들이 시청하는 유튜브 광고
기본 내용을 알아보려 합니다.
광고는 크게 4가지 유형으로 나뉘는데요!
6초 범퍼 애드
유튜브 범퍼애드는 건너 뛰기를 할 수 없고, 광고 길이가 최대 6초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관심 없는 긴 광고나 콘텐츠를 참지 못 하는 밀레니얼 세대에 적합한 광고입니다.
실제로 밀레니얼 세대가 광고에 시선을 뺏기는 시간은 5~6초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유튜브 범퍼애드는 6초 이하의 광고 소재를 통해 브랜딩 효과와 도달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데요,
영상 시작 전 후킹할 수 있는 6초동안만 광고를 보여줍니다.
짧은 영상의 특성상, 유저들의 거부감이 덜 합니다!
특히, 모바일에서의 도달 범위가 넓고 단기간에 많은 노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트루뷰 인스트림
트루뷰 인스트림 광고는 유튜브 영상이 재생되기 전 보여지는 동영상 광고입니다.
건너뛰기 버튼이 있어, 계속 시청할지 안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건너뛰기 버튼은 5초 뒤에 생기는데요,
즉 5초 동안 광고가 재생된 후, 광고 시청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중요도가 높은 항목에 입찰할 수 있고, 클릭 유도 문구 버튼,
사이트링크 확장소재, 제품 피드 등의 상호작용 기능을 추가하여,
내 광고를 통해 사용자가 브랜드 또는 비즈니스와 상호작용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과금방식은 CPV(Cost Per View)로 책정되며,
30초 이상 영상을 시청하거나 영상 또는 영상 내 링크를 클릭할 경우에만 과금됩니다.
트루뷰 디스커버리
* 출처 아이보스
트루뷰 디스커버리 광ㄷ고는 유튜브 검색 결과나 홈화면 등에서 '추천영상' 형태로 노출되는데요,
유튜브 내에서 상주하다 보면, '광고' 라는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과금방식은 트루뷰 인스트림 광고와 동일하게
CPV (Cost per View)로 진행됩니다.
리스트에 노출 되는건 무료고, 시청자가 해당 영상을 클릭할 때 비용이 발생됩니다.
트루뷰 포 액션
* 출처 네이버 블로그
전환 가능성이 높은 유저에게 도달하기에 용이합니다.
고객이 액선을 취하도록 유도하는 기능이 있으며
브랜드의 관심도와 구매의도 향상 및 전환 증대에 좋습니다.
* EC업종의 예시
트루뷰 인스트림 광고를 통해 메시지를 노출한 뒤,
트루뷰 포 액션으로는 매출이랑 직결될 수 있는 온라인에서의 행동 버튼을 목표로 삼고
이를 통해 광고를 본 고객들이 웹사이트에 방문하여 구입처를 확인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관심 분야 잠재 고객과 구매 의도 잠재고객을 통해 정교한 타겟팅으로
전환 가능성이 높은 유저를 효과적으로 찾아갈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유튜브 광고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질문 주세요!
지금까지 AMPM글로벌 김채원AE였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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