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항상주목할만한마케팅뉴스로찾아뵙고있는 AMPM글로벌한태규입니다~
최근 META에서주목할만한소식이있었습니다.
기사본문을통해내용을살펴보시고, 제의견도전달드리겠습니다.
기사본문은다음과같습니다.
세계최대소셜미디어(SNS) 기업메타와글로벌온라인쇼핑의최강자아마존이손을잡고급부상하는중국쇼핑앱을저지하기위해나섰다.
9일(현지시간) 미 CNBC방송과블룸버그통신에따르면두회사는메타의페이스북과인스타그램계정을아마존과연동하는기능을선보였다. 이에따라페이스북과인스타그램이용자들은앱을끄지않고아마존광고를누르는것만으로상품을구매할수있다.
아마존측은 "미국고객들은페이스북과인스타그램의엄선된아마존제품광고에서실시간가격과프라임상품여부, 예상배송비, 상품세부정보를확인하는새로운이용자경험을할수있다"고말했다.
메타는애플이 2021년맞춤형광고를어렵게하는쪽으로개인정보보호정책을개편한뒤감소한광고수입을늘리기위해노력해왔다. 애플의정책개편에따라메타의매출은한때 3분기연속하락했고지난해주가는 64% 빠졌다. 하지만, 인공지능(AI) 덕분에광고매출이회복세를보이면서올해주가도 160% 올랐다. 아마존도최근몇년간광고사업을확대해왔다.
전례없는파트너십은두회사가미국에서온라인쇼핑사업에박차를가하는틱톡은물론최근돌풍을일으키는테무, 쉬인등중국앱들의도전을저지하는데도움이될것이라는평가가나온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아마존이테무와쉬인의급성장에따라대응을고민하고있다고지난 9월보도했다.
쉬인의미국내월간활성이용자수는올해 3분기 3천20만명으로 2021년의두배를넘었고, 테무는이보다빨라출시 1년만에쉬인의사용자수를넘어미국에서가장많이다운로드된쇼핑앱중하나에올랐다. 디지털마케팅회사디스럽티브디지털의모리스라메이공동최고경영자(CEO)는 CNBC에 "아마존은도달범위확장을시작할수있고, 판매자들이그들을찾지않았던새고객을찾는것을도울수있다"면서 "모두에게윈-윈(Win-win)"이라고말했다.
정리하자면아마존과 META가떠오르는중국쇼핑플랫폼을견제하고자하는목적으로협업을진행한다고이해하시면될것같습니다. META는전통적으로쇼핑연동이쉽지않았을뿐더러시장파이자체도크지않았습니다.
하지만이번협업을통해플랫폼을더욱공고히할수있다고생각한듯합니다. 여러분또한해당내용을면밀하게살피셔서향후개편되는시스템을미리숙지하신다면더다양한광고전략을구사하실수있을것으로사려됩니다.
다음번에기회가된다면해당내용으로별도의영상촬영또는기획자료등을제작해보겠습니다.
앞으로더좋은소식으로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