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신제품광고 A to Z
마케터 이미지
김상현 마케터
2023-12-05

조회수 : 1036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의 이한나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네이버의 보다 생소하고 

처음 들어보는 사람들이 많은 네이버 신제품 검색광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정의


우선 네이버 신제품 검색광고란



모바일 검색에서 제품/서비스와 연관된 일반 명사 키워드를 검색한 경우

검색결과 최상단에 신규/ 리뉴얼 출시한 제품/서비스와 관련된 이미지/영상 콘텐츠를 노출하는 광고 상품입니다.


출시한지 180일 이내의 제품/서비스 대상으로 집행 가능한 광고 상품이며

신제품 전용 템플릿으로

신상품에 대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키워드 그룹 예시

총 두 개의 구좌로, 모바일 검색결과 상단에 2개 광고가 첫 화면에 번갈아가며 노출됩니다.


2) 주 단위 입찰

네이버 신제품 검색광고는 주 단위로 입찰이 들어가는데요.

2주 뒤부터 월요일~일요일까지 집행할 광고에 대한 입찰을 미리 진행합니다.


전기 입찰 기간 : 매주 화요일~ 차주 화요일

-> 이때 자신이 원하는 입찰가로 등록하시면 됩니다!



3) 키워드 광고

대표 키워드와 동의어/신제품을 의미하는 키워드로 구성되어 있는 '키워드 그룹' 단위로 구매 가능합니다.

키워드 그룹 내 키워드는 주간 단위로 변동될 수 있으며,

새롭게 추가되는 키워드는 페이지 내 공지사항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키워드 그룹 예시


※ 키워드 그룹과 일치하는 제품/서비스만 집행 가능하며,

일치하지 않거나 키워드보다 상위제품/서비스 키워드로는 집행 불가

ex) 로봇청소기 키워드 그룹에 '청소기' X  /  키즈신발 키워드 그룹에 '성인신발' X



4) 낙찰금

낙찰 원리가 조금 헷갈리실 수도 있어요.

이게 한 키워드 그룹당 2개의 업체가 들어가기 때문에

1등이 된 업체는 얼마의 금액으로 입찰 등록을 했든

2등의 입찰가로 일괄 낙찰됩니다.


단, 2개 이하의 업체가 입찰했다면, 네이버가 정해놓은 최저 입찰가로 낙찰됩니다.



※ 최저 입찰가란?

키워드 그룹에 속해있는 키워드별 예상 기준 조회수에 따라 정해놓은 최소 낙찰 금액

-> 주간 단위로 변동 가능성 있음 유의










오늘은 이렇게 신제품 광고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다소 생소하지만, 신제품/리뉴얼 제품이 나왔다면 최상단에서 가장 효과적으로 광고할 수 있는 방법인 것 같아요.



다음에는 더 다양하고 재밌는 이야기로 찾아뵙겠습니다!



  1. 이한나 마케터의 더 다양한 콘텐츠를 보고싶으시다면
  2. 아래 링크들을 참고해주세요 :)
  3. .
  4. .
  5. .




  6. <유튜브 시리즈>
  7. <또 다른 컨텐츠>

    [필독] 유튜브 프리미엄을 피해 광고하는 방법!

    !이것만은  해서는 안된다! (SA편)

    [네이버] 네이버 광고 뽕뽑는 두 가지 방법

    [네이버] !!검색광고(SA) 세팅 방법 총정리!!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확실한 성과와 결과를 원하신다면! 저와 함께 하세요

ROAS 최대 10배 개선, 5,000%이상 달성 
DB단가 절감 50% 이상, 성과 효율 개선 레퍼런스 보유 多

sanghyun.k@ampm.co.kr
02-6049-4030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