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광고 어디까지 알고 있나요?
마케터 이미지
김상현 마케터
2023-12-08

조회수 : 730

댓글 0

안녕하세요.

"광고주님과의 상부상조" 를 모티브로 하는


ampm글로벌 전략제안본부 3팀 김상우 마케터 입니다.


오늘 제가 가지고 온 주제는 바로 유튜브 광고 입니다!


유튜브는 전 세대에 걸쳐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아마 모르는 사용자를 찾기가 어려울 정도로 대중화 된 플랫폼인데요


이런 대형 플랫폼에서 빠질 수 없는 게 바로 광고 입니다.


유튜브의 광고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뉘며 그 종류를 알려 드리자면


첫째, 시청하는 영상 내에서 재생 되는 광고


해당 유형의 광고는 광고 스킵이 가능한 경우와 불가능한 경우 두 가지로 나뉘게 되는데요.


- 트루뷰 인스트림이라고 하며, 건너 뛸 수 있는 광고 유형으로 , 재생 되고 5초 경과 후 건너 뛸 수 있으나 광고 길이의 제한이 없어 보다 더 상세한 내용을 전달 하고자 할 때 적합한 유형 입니다. 30초 미만의 길이라면 광고를 끝까지 시청해야 광고비가 지출 되게 되고, 30초 이상인 경우에는 30초 이상 시청 시 광고비가 지출 되는 구조 입니다.


- 트루뷰 범퍼 애드는 인스트림과 반대로 스킵이 불가능한 6초 정도의 영상 광고가 재생 되며, 광고를 끝까지 노출 할 수 있어 브랜드 인지도 상승 효과 등을 기대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유형의 광고는 앞서 말한 경우와 다르게 조회 당 비용 발생이 아닌, 1000번 노출 당 비용 발생 즉 CPM의 형식으로 광고비가 지출 됩니다.


둘째, 유튜브 내 영상 광고


- 디스커버리 광고라고 불리며, 사용자가 관련 키워드를 검색 시 검색 결과 상단에 노출이 되며, 추천 동영상에도 노출이 되는 광고 형태입니다.

다만 자사의 계정에 해당 영상이 업로드가 되어 있어야 진행이 가능하며 계정 홍보의 효과도 같이 가져 가실 수 있습니다. 광고비 지출 형식은 노출 당 비용이 발생 하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유튜브에서 진행 가능한 대표적인 광고 유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경우 댓글 남겨 주시거나 연락 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확실한 성과와 결과를 원하신다면! 저와 함께 하세요

ROAS 최대 10배 개선, 5,000%이상 달성 
DB단가 절감 50% 이상, 성과 효율 개선 레퍼런스 보유 多

sanghyun.k@ampm.co.kr
02-6049-4030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