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광고주님과의 상부상조" 를 모티브로 하는
ampm글로벌 전략제안본부 3팀 김상우 마케터 입니다.
오늘 제가 가지고 온 주제는 바로 유튜브 광고 입니다!
유튜브는 전 세대에 걸쳐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아마 모르는 사용자를 찾기가 어려울 정도로 대중화 된 플랫폼인데요
이런 대형 플랫폼에서 빠질 수 없는 게 바로 광고 입니다.
유튜브의 광고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뉘며 그 종류를 알려 드리자면
첫째, 시청하는 영상 내에서 재생 되는 광고
해당 유형의 광고는 광고 스킵이 가능한 경우와 불가능한 경우 두 가지로 나뉘게 되는데요.
- 트루뷰 인스트림이라고 하며, 건너 뛸 수 있는 광고 유형으로 , 재생 되고 5초 경과 후 건너 뛸 수 있으나 광고 길이의 제한이 없어 보다 더 상세한 내용을 전달 하고자 할 때 적합한 유형 입니다. 30초 미만의 길이라면 광고를 끝까지 시청해야 광고비가 지출 되게 되고, 30초 이상인 경우에는 30초 이상 시청 시 광고비가 지출 되는 구조 입니다.
- 트루뷰 범퍼 애드는 인스트림과 반대로 스킵이 불가능한 6초 정도의 영상 광고가 재생 되며, 광고를 끝까지 노출 할 수 있어 브랜드 인지도 상승 효과 등을 기대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유형의 광고는 앞서 말한 경우와 다르게 조회 당 비용 발생이 아닌, 1000번 노출 당 비용 발생 즉 CPM의 형식으로 광고비가 지출 됩니다.
둘째, 유튜브 내 영상 광고
- 디스커버리 광고라고 불리며, 사용자가 관련 키워드를 검색 시 검색 결과 상단에 노출이 되며, 추천 동영상에도 노출이 되는 광고 형태입니다.
다만 자사의 계정에 해당 영상이 업로드가 되어 있어야 진행이 가능하며 계정 홍보의 효과도 같이 가져 가실 수 있습니다. 광고비 지출 형식은 노출 당 비용이 발생 하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유튜브에서 진행 가능한 대표적인 광고 유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경우 댓글 남겨 주시거나 연락 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