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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팀 김도윤AE입니다
기존에 온라인 마케팅을 시작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이제 막 온라인마케팅을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마케팅을 시작하셨더라도 정확한 용어의 정의를 모르시고 시작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이제 시작하시는 분들도 용어에 대해서 정리가 되어있지 않으시다 보니 혼돈이 오시고 마케팅이 진행되는 과정에서도 작은 문제점들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러한 여러 문제점들을 개선해드리고자 기본적인 마케팅 용어에 대해서 크게 기본용어, 마케팅 과금 용어, 광고 효율 체크를 위한 용어 순으로 정리해드리려합니다!.
1.기본용어
IMP(노출수) – 광고가 노출되는 횟수
CLK(클릭수) – 사용자가 키워드를 조회한 후 노출되고 있는 광고를 클릭한 횟수
PV – 사용자가 홈페이지에 들어와 페이지를 둘러 본 횟수
UV – 일정 기간 동안 특정 사이트에 중복되지 않고 1회 이상 방문한 고객 수
Landign Page – 검색광고의 텍스트나 배너 광고를 통해 연결되는 페이지
Reach(도달률) – 특정 광고 메시지가 존재할 때 최소한 한 번 또는 그 이상 노출 된 이용자의 수나 비율
2.마케팅 과금 용어
CPC(Cost Per Click) – 노출 횟수와 상관없이 클릭이 발생한 횟수에 따라 정산(클릭당 비용)
CPM(Cost Per Mille) – 현재는 월 정액제 광고를 의미하며, 초기 마케팅에서는 1,000회 노출에 따른 금액
CPA(Cost Per Action) – 광고를 클릭하여 유입된 고객이 지정된 행위(회원가입, 이벤트 참가 등)를 할 경우 광고비 지불
CPV(Cost Per View) – 광고 시청당 비용(동영상 광고가 노출되면 무조건 과금 되는 것이 아니라 15초, 30초 등 일정시간 광고를 시청해야 과금)
CPS(Cost Per Sale) – 구매가 발생했을 때 광고비용을 지불하는 방식(보통 발생한 매출액의 일정%만큼 광고비 지불)
CPI(Cost Per Install) – 다운로드가 발생할 때마다 광고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모바일 시장, 특히 게임업계에서 많이 사용)
3.광고 효율 체크를 위한 용어
ROAS – 광고비 대비 매출
= 광고로 인한 매출/광고비*100
ROI – 투자 대비 이익률
= 이익/투자액*100
CVR – 특정 액션의 전활율을 나타내는 표시(구매를 목표하여 광고를 집행했다면 실제 구매건수를 백분율로 나타내어 광고의 성과를 보여줌)
= 전환수/클릭수*100
오늘은 마케팅에 관련된 기본적인 용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마케팅 관련 문의가 있으시다면 언제든 편하게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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