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광고, 이건 알고 가자!
마케터 이미지
김진혁 마케터
2023-12-11

조회수 : 883

댓글 0

바야흐로 대 유튜브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

유튜브는 뗄레야 뗄 수 없는 매체가 되었습니다.

리에게 즐거움을 주고 정보를 제공하며 쉼터가 되어줍니다.

이런 유튜브에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기본적인 유튜브 광고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1. 범퍼 광고 (범퍼 애드)

범퍼는 건너뛰기를 할 수 없고 광고이며 길이는 최대 6초로 제한이 됩니다. 밑에 나오는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와 비슷하지만 영상 길이에 차이점을 보입니다.


2.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

문자 그대로 건너뛸 수 있는 광고로, 화면 우측 하단에 건너뛰기 버튼이 나오는 형식의 광고입니다. 영상을 30초 이상 시청해야 비용이 청구되고, 30초 미만에 건너뛸 시엔 청구가 안되는 CPV방식을 택하고 있습니다.



3.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

건너뛸 수 있는 것과는 달리 건너뛸 수 없는 광고로 버튼이 보이지 않고 광고를 완주해야하는 형식의 광고입니다. 동영상 전, 후, 중간에 노출시킬 수 있고 15초 미만의 광고가 가능합니다.



4. 트루뷰 디스커버리

유튜브에서 영상을 검색하면 광고 지면에 보여지는 형식의 광고를 뜻합니다. 광고를 누르면 해당 페이지나 채널로 들어갈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튜브 광고는 너무나도 필요하고 중요한 형식이 되었습니다.

이미 시청자들에게 전체적으로 스며들어 생활화가 되어 원하는걸 찾아서 원할때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영상 플랫폼 중 도달 가능 유저가 가장 높아 브랜딩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다양하고 정교한 타겟팅을 통해 잠재고객에 대한해서도 명확한 타겟팅을 할 수 있습니다.


이상 유튜브 광고의 기본적이 형태와 중요성을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는 더욱 알찬 콘텐츠로 찾아뵙겠습니다!!


정유남AE

dbska94@ampm.co.kr

02-6049-4643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페이스북 블루프린트(FCBP)

간지나는 마케터 김진혁

10년 경력!! 자신 없어요..... 못할 자신이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