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야흐로 대 유튜브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
유튜브는 뗄레야 뗄 수 없는 매체가 되었습니다.
우리에게 즐거움을 주고 정보를 제공하며 쉼터가 되어줍니다.
이런 유튜브에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기본적인 유튜브 광고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1. 범퍼 광고 (범퍼 애드)
범퍼는 건너뛰기를 할 수 없고 광고이며 길이는 최대 6초로 제한이 됩니다. 밑에 나오는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와 비슷하지만 영상 길이에 차이점을 보입니다.
2. 건너뛸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
문자 그대로 건너뛸 수 있는 광고로, 화면 우측 하단에 건너뛰기 버튼이 나오는 형식의 광고입니다. 영상을 30초 이상 시청해야 비용이 청구되고, 30초 미만에 건너뛸 시엔 청구가 안되는 CPV방식을 택하고 있습니다.
3. 건너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
건너뛸 수 있는 것과는 달리 건너뛸 수 없는 광고로 버튼이 보이지 않고 광고를 완주해야하는 형식의 광고입니다. 동영상 전, 후, 중간에 노출시킬 수 있고 15초 미만의 광고가 가능합니다.
4. 트루뷰 디스커버리
유튜브에서 영상을 검색하면 광고 지면에 보여지는 형식의 광고를 뜻합니다. 광고를 누르면 해당 페이지나 채널로 들어갈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튜브 광고는 너무나도 필요하고 중요한 형식이 되었습니다.
이미 시청자들에게 전체적으로 스며들어 생활화가 되어 원하는걸 찾아서 원할때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영상 플랫폼 중 도달 가능 유저가 가장 높아 브랜딩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다양하고 정교한 타겟팅을 통해 잠재고객에 대한해서도 명확한 타겟팅을 할 수 있습니다.
이상 유튜브 광고의 기본적이 형태와 중요성을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는 더욱 알찬 콘텐츠로 찾아뵙겠습니다!!
정유남AE
dbska94@ampm.co.kr
02-6049-4643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