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전략제안 3팀 김상우 마케터 입니다~!
오늘은 리마케팅의 정의와 리마케팅을 왜 해야 하는지 그 이유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리마케팅(Remarketing) 이란 ?
우선 리마케팅 이라는 용어부터 알아보자면, 온라인 마케팅 전략 중 하나로, 이전에 웹사이트나 앱을 방문했던 사용자들에게 해당 사이트의 광고를 다시 노출시켜 사용자의 관심을 유지하고, 구매 전환을 유도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A 라는 사용자가 1차 프로모션 광고를 보고 사이트에 유입 후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기는 하였으나 구매까지 이어지지 않았을 때, 이후 추가적인 2차 프로모션 광고 진행 시 A 라는 사용자에게 한번 더 광고를 노출하여 구매 전환을 유도 하는 것을 뜻합니다.
리마케팅의 작동 구조는 ?
- 사용자 추적
사용자가 웹사이트나 앱을 방문하면 쿠키, 픽셀 또는 기타 추적 도구를 사용하여 이 정보를 캡처합니다.
- 광고 재노출
이후 해당 사용자는 다른 웹사이트나 소셜 미디어 등에서 광고를 다시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이전에 방문한 사이트와 연관된 상품이나 서비스를 다시 제시함으로써 사용자의 관심을 자극합니다.
이러한 리마케팅의 효과성은 어떻게 될까 ?
- 고객 관심을 유지 할수 있다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방문하고 나간 후에도 계속해서 해당 상품이나 서비스를 보여줌으로써 관심을 유지 시킬 수 있습니다.
- 재구매 유도
이전 고객들에게 새로운 프로모션,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하여 재구매를 유도하는데 효과적입니다.
- 고객 인식 조성
브랜드 인식과 인상을 높이고, 사용자들에게 회사의 존재와 제공하는 가치를 계속해서 상기시킵니다.
- 전환율 향상
이전에 관심을 보였던 사용자들에게 해당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를 제공하여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렇듯 리마케팅은 적절한 전략과 광고 캠페인을 통해 사용자들의 관심을 유지하고 유용한 마케팅 도구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리마케팅에 대한 개념과 효과성을 설명해 보았습니다. 추가로 궁금한 점이 있거나 다른 주제에 대해 알고 싶으시면 언제든 물어봐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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