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대세 유튜브 광고! 뭐부터 해야할까?
마케터 이미지
진현석 마케터
2023-12-22

조회수 : 1469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 마케팅 1팀 이다은AE 입니다.


오늘은 요즘 대세 중의 대세, 유튜브 광고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유튜브 광고!




" 대세인 것 같긴 한데.. 종류도 너무 많아 보이고 사실 어디까지가 광고인지 헷갈려요.. "



하시는 분들 주목!!







유튜브 광고의 종류부터 공략 꿀팁까지 전부 공개합니다!









- 유튜브 광고의 종류?





1. 디스플레이 광고






소비자가 유사한 단어 혹은 관련 유튜버를 검색했을 때 가장 먼저 뜨는 디스플레이형 광고입니다.


검색결과, 혹은 관련 동영상 옆에 표시되며, 클릭 시 유저를 해당 동영상으로 이동시켜줍니다.



*영상 길이 제한: 없음

*비용: CPV 방식 (조회수 기준, 클릭해야야만 과금)

*장점: 매우 자연스럽다!





2. 협찬 광고




뷰티, 식품 업종에서 큰 효율을 보이는 광고 형식으로,


관련 영상을 찍는 유튜버에게 제품을 제공하여 사용 후 리뷰하도록 하는 방식입니다.





*영상 길이 제한: 없음

*비용: 유튜버 협찬 혹은 제품 제공

*장점: 인플루언서들의 인기를 활용할 수 있다.

*단점: 광고가 너무 티날 시 역효과가 날 수 있다.


+ 요즘은 숏폼에서도 유용하게 쓰이는 마케팅 전략 중 하나입니다!







3. 스킵 가능한 광고





유튜브 내에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광고중 하나로,

유튜브 영상을 클릭했을 때 영상을 시청하기 전에 재생되는 영상 광고입니다.


5초 혹은 15초 후 광고를 건너뛸 수 있다는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상 길이 제한: 없음

*비용: CPV 방식 (아이콘 클릭, 조회, 혹은 30초 이상 시청해야 과금)







4. 스킵 불가능한 광고



스킵이 가능한 광고와 같은 위치에 노출 되며,

마찬가지로 본 영상을 시청하기 전에 재생되는 영상 광고입니다.


다만 이 영상은 길이에 제한이 있으므로, 건너뛸 수 없습니다!




*영상 길이 제한: 6~15초 사이의 영상

*비용: CPM 방식 (1000번 노출시 과금)





!! 유튜브 광고를 운영할 때 주의사항 !!



- 구독, 좋아요, 조회수가 전부는 아닙니다.

내가 이 광고로 얻고자 하는 게 무엇인지 목표와 타겟을 명확하게 정해놓고 그것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움직여야합니다.




- 유튜브에서만 광고하는 것보다 타 SNS와 협력하여 광고하면 효율이 높아집니다.

요즘은 한 SNS만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Meta의 다양성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전략 중 하나입니다.




- 유튜브는 시각적인 요소에 영향을 많이 받는 매체이므로 매력적인 썸네일과 제목으로

소비자의 관심과 흥미를 유도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그럼 지금까지 이다은AE 였습니다. :)

감사합니다!






광고, 혹은 마케팅에 관련하여 컨설팅이 필요하시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전화: 02-6049-4209

이메일: lde1225@ampm.co.kr








[이다은AE가 제공하는 더 다양한 마케팅 비법이 궁금하다면?]


AMPM글로벌 이다은AE 인사이드 바로가기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4462&ae=lde1225


마케팅의 기초, 누르고 싶은 광고? 누르기 싫은 광고? | 마케팅 꿀팁 대방출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4462&ae=lde1225&baepo=lde1225


네이버 검색광고! 이관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 이관 시 주의사항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4484&baepo=lde1225


DB업종, 어떤 마케팅이 효율이 높을까? (1탄)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4497&ae=lde1225&baepo=lde1225


DB업종, 어떤 마케팅이 효율이 높을까? (2탄)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4517&baepo=lde1225


쇼핑 검색, 왜 내 제품은 항상 뒤에 있을까?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4541/&baepo=lde1225


이탈율! 어떻게 감소시킬 수 있을까? | 전문가가 알려주는 마케팅 꿀팁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4619/&baepo=lde1225


이탈율을 감소시켜주는 ADN! 어떤 유형이 있을까?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4623/&baepo=lde1225


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