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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1팀 정혜원AE입니다.
광고를 진행할 수 있는 플랫폼은 굉장히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비교적 저렴한 금액으로 운영할 수 있는 “모비온 광고” 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비온은 국내 최대 네트워크 제휴사로 국내 3,000 여개 이상의 매체와 제휴해서
다양한 광고 기법으로광고 송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포털, 언론사, 커뮤니티, 모바일 앱 등 다양한 제휴 사이트에 배너 노출을 해서
더 많은 브랜드 노출과 사이트 유입, 전환 등 마케팅 목표로 진행합니다.
또, 빅데이터를 활용해서 고객 행동을 분석하고 패턴을 파악하여 유저를 정교하게 세분화시킵니다.
80% 이상의 국내 트래픽 활용이 가능하여 다양한 기준으로 모두 수집이 가능합니다.
더 큰 모비온 광고의 장점으로는
고정 CPC, 저렴하고 트래픽의 제한이 없습니다.
(배너의 경우 PC 200-300원 / MO 120-180원)
그리고 팝 언더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팝 언더 기능이란 타겟으로 하는 고객에게 판매자의 사이트를 무조건적으로 띄우는 기능)
그리고 성향매칭으로 타 경쟁사의 고객에게 노출해서 고객을 뺏어오거나 브랜딩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장점이 있는 반면 물론 단점도 존재합니다!
홈페이지에 유입이 되는 사람이 있어야 리타겟팅이 가능합니다.
내 사이트를 접속했던 사람에게 다시 광고를 노출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내 홈페이지가 방문자가 너무
낮은 경우 노출이 매우 적고 리타겟팅 진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단점 때문에 메타, 네이버 검색광고 등의 다른 광고 매체를 이용해서
홈페이지 방문을 유도한 뒤에광고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각 페이지 소스별 삽입, 배너 제작이 복잡하지만, 한번 내 상품이나 페이지를 봤던 고객들에게 다시는
내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다는 건 큰 장점입니다.
모비온 광고에는 크게 4가지 타겟팅 기법이 있습니다.
-리타겟팅
광고주 사이트 방문 후 이탈한 98%의 잠재고객의 재방문을 유도해 ROAS를 극대화 하는 타겟팅
-유저타겟팅
유저 행동을 분석한 빅데이터 기반으로 신규 및 가망 고객의 방문을 유도하는 타겟팅
-딥링크
광고 클릭시, APP내의 특정 페이지로 이동시키는 링크
-ADID
Google Play 서비스에서 광고 용도로 제공하는 디바이스 식별 키를 활용해서 APP타겟팅 광고
오늘은 이렇게 모비온 배너광고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홈페이지의 유저 유입이 확보가 되어있지 않으면 사용하기 힘든 광고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유입이 어느정도 확보된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 광고주 분들이 유저 행동을 세분화한
타겟팅을 필요로 하실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비온 광고에 대한 모든 것 2탄으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모비온광고에 대해서 더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다면
정혜원AE [02-6049-4237] 로 전화주시면
더 자세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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