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 광고는 정교한 타겟팅으로!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12-27

조회수 : 983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전략제안1팀 김예은AE 입니다.


오늘의 글에서는 SNS 광고들 중 META에 대해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SNS 광고는 많이들 쉽게 접해보셨을 텐데요,

META, 트위터, 틱톡이 있습니다.

트위터와 틱톡은 그에 맞는 업종 선택을 잘 해야 하며,

틱톡은 그중에서도 연령층이 낮기에 어린 타겟으로 진행하는 업종들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이제 META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ETA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모두 포함한 매체입니다.

배너 광고와 비슷한 형태를 지니며 시스템이 거의 동일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소재도 단일 이미지, 슬라이드, 동영상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광고와 같이 소비자들에게 광고주가 먼저 다가가는 방식입니다.


META 광고는 충동구매의 특성을 띕니다.

고 관여 상품보단 저 관여 상품으로 광고 진행을 하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저 관여 상품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쉽게 구매를 할 수 있는 제품들을 말합니다.

여성들을 타겟으로 자극적인 소재들로 광고를 집행하여

구매 욕구를 일으킵니다.


META 광고도 구글 광고와 같이 머신러닝이 진행됩니다.

일주일에서 한 달 정도의 학습 기간을 거쳐 데이터를 쌓습니다.

그렇게 모은 정보들을 기반으로 리타겟팅이 가능해집니다.

META에서 자체적으로 진행되기에

효율적으로 타겟팅을 설정하여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META는 정교한 타겟팅을 가지고 있습니다.

상세 타겟과 유사 타겟 설정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기반이기에 타겟팅이 설정이 가능하며,

상세하게 연령, 성별뿐만이 아니라 직장인, 반려동물과 같이 타겟을 정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수집 이후에는 유사한 사람들을 타겟으로 잡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SNS 광고, META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모두 적절히 사용하여

소재를 잘 보여줄 수 있는 형태의 광고를 효율적으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거나 저에 대해 알고 싶다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지금까지 김예은 AE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