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f)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퍼포먼스1팀 김도윤AE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 시 최상단에 노출되는 브랜드 검색광고에서 모바일 광고 유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광고 유형
1 )모바일 라이트형 일반
- 모바일 검색 영역으로 노출되며 메인 이미지와 텍스트, 하단 메뉴를 등록할 수 있으며, 세부 페이지로 연결 URL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플리킹을 통해 추가로 썸네일 이미지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2) 모바일 라이트형 썸네일
- 모바일 검색 영역으로 노출되며, 모바일 라이트형 일반 이미지 좌측 스타일 하단에 썸네일 이미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3) 모바일 라이트형 리스팅
- 모바일 검색 영역으로 노출되며 라이트형에서 보다 풍부한 광고 정보가 노출 가능합니다. 상단의 사진과 같이 리스팅 유형은 3가지 UI 구성 중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4) 모바일 프리미엄형 와이드 이미지
- 모바일 검색 영역으로 노출되며 좌우로 넓은 상단 메인이미지가 좌측으로 슬라이딩되면서 버튼이 서서히 노출되며, 하단 썸네일 이미지 3개는 고정 노출됩니다.
5) 모바일 프리미엄형 스토리
- 3개의 브랜딩 이미지를 사용하여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순으로 자동 전환 노출 또는 2개의 브랜딩 이미지와 1개의 짧은 동영상으로 ‘이미지, 동영상, 이미지’ 순으로 자동 전환 노출 시킬 수 있습니다. 하단 썸네일 이미지 3개는 고정 노출됩니다.
6) 모바일 프라미엄형 오토플레이
- 브랜드 슬로건과 4-6초 자동 재생 영상을 동시에 노출시켜 브랜드 전달력을 향상시킨 모바일 프리미엄형 상품으로, 4-6초 자동재생 영상 화면을 클릭 시, 원본 동영상을 브랜딩 영역에 노출할 수 있습니다. 하단 썸네일 이미지 3개는 고정으로 노출됩니다.
7) 모바일 프리미엄형 동영상
- 상단 브랜딩 배너와 Full 동영상이 결합된 형태로 노출 시 영상이 자동 재생되는 유형으로, 하단 썸네일 이미지 3개는 고정 노출됩니다.
8) 모바일 브랜드 추천형 와이드 이미지/스토리/오토플레이/동영상
- 브랜드 추천 유형은 4개의 프리미엄형 템플릿 하단에 ‘브랜드 추천 상품’요소가 노출되는 상품입니다. 상단에는 브랜딩 메시지, 하단에는 브랜드의 주요 상품을 노출하여 검색이용자의 브랜드에 대한 관심을 구매로 연결시킬 수 있습니다.
9)모바일 브랜드존(프리미엄형/라이트형)
1>프리미엄형 2>라이트형
- 네이버쇼핑 브랜드패키지 가입 후 브랜드스토어를 운영하는 브랜드에게만
제공되며, 통합검색 최상단에 브랜딩 크리에이티브와 스토어 정보가 동시에 노출됩니다. 브랜딩 크리에이티브는 모든 키워드에 동일하게 노출되며, 하단 스토어
정보는 사용자의 검색어에 따라 적합한 검색결과가 노출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