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브랜드 검색광고 알아보기!(3탄)
마케터 이미지
진현석 마케터
2024-01-05

조회수 : 930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퍼포먼스1팀 김도윤AE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 시 최상단에 노출되는 브랜드 검색광고에서 모바일 광고 유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광고 유형

1 )모바일 라이트형 일반


모바일 검색 영역으로 노출되며 메인 이미지와 텍스트, 하단 메뉴를 등록할 수 있으며, 세부 페이지로 연결 URL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플리킹을 통해 추가로 썸네일 이미지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2) 모바일 라이트형 썸네일

모바일 검색 영역으로 노출되며, 모바일 라이트형 일반 이미지 좌측 스타일 하단에 썸네일 이미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3) 모바일 라이트형 리스팅

모바일 검색 영역으로 노출되며 라이트형에서 보다 풍부한 광고 정보가 노출 가능합니다. 상단의 사진과 같이 리스팅 유형은 3가지 UI 구성 중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4) 모바일 프리미엄형 와이드 이미지


모바일 검색 영역으로 노출되며 좌우로 넓은 상단 메인이미지가 좌측으로 슬라이딩되면서 버튼이 서서히 노출되며, 하단 썸네일 이미지 3개는 고정 노출됩니다.

5) 모바일 프리미엄형 스토리



- 3개의 브랜딩 이미지를 사용하여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순으로 자동 전환 노출 또는 2개의 브랜딩 이미지와 1개의 짧은 동영상으로 이미지, 동영상, 이미지순으로 자동 전환 노출 시킬 수 있습니다. 하단 썸네일 이미지 3개는 고정 노출됩니다.

6) 모바일 프라미엄형 오토플레이

브랜드 슬로건과 4-6초 자동 재생 영상을 동시에 노출시켜 브랜드 전달력을 향상시킨 모바일 프리미엄형 상품으로, 4-6초 자동재생 영상 화면을 클릭 시, 원본 동영상을 브랜딩 영역에 노출할 수 있습니다. 하단 썸네일 이미지 3개는 고정으로 노출됩니다.

7) 모바일 프리미엄형 동영상


상단 브랜딩 배너와 Full 동영상이 결합된 형태로 노출 시 영상이 자동 재생되는 유형으로, 하단 썸네일 이미지 3개는 고정 노출됩니다.

8) 모바일 브랜드 추천형 와이드 이미지/스토리/오토플레이/동영상


브랜드 추천 유형은 4개의 프리미엄형 템플릿 하단에 브랜드 추천 상품요소가 노출되는 상품입니다. 상단에는 브랜딩 메시지, 하단에는 브랜드의 주요 상품을 노출하여 검색이용자의 브랜드에 대한 관심을 구매로 연결시킬 수 있습니다.



9)모바일 브랜드존(프리미엄형/라이트형)

1>프리미엄형                                                                                                               2>라이트형


네이버쇼핑 브랜드패키지 가입 후 브랜드스토어를 운영하는 브랜드에게만 제공되며, 통합검색 최상단에 브랜딩 크리에이티브와 스토어 정보가 동시에 노출됩니다. 브랜딩 크리에이티브는 모든 키워드에 동일하게 노출되며, 하단 스토어 정보는 사용자의 검색어에 따라 적합한 검색결과가 노출됩니다.

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