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광고를 진행하기 전 중요한 과정 5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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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4-01-10

조회수 : 7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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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대상 고객

분명하고 명확하게 누가 어떠한 광고를 보게 될지를 정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객의 특성, 관심사, 행동 패턴을 파악하여 광고를 기획해 보세요

2. 목표 설정

명확한 광고 목표를 세우고, 이를 통해 어떠한 성과를 측정할 수 있는지, 또한 정한 목표를 통해

광고의 효과를 평가하고 예상 성과를 도출해 보세요

3. 콘텐츠 품질

흥미롭고 때론 유익하며 사용자가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해 보세요

더 나아가 시각적으로 매력적이고 목적에 적합한 광고 콘텐츠를 개발하여

사용자의 관심을 끌어 보세요

4. 플랫폼 선택

먼저 어떤 SNS 플랫폼에서 광고를 진행할지 결정하시고

광고주가 평소에 어떠한 플랫폼을 적극적으로 사용했는지 파악하고

파악 후 해당 플랫폼을 선택하여 광고 효과를 극대화해 보세요

(더 좋은 방법이 있다면 다른 방법도 OK!)

5. 광고 성과 분석

정기적으로 광고 성과를 분석, 평가해 보세요.

데이터를 기반으로 광고 전략을 최적화하여 예산을 효과적으로 사용하고

원하는 결과를 도출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AMPM 글로벌 전략제안3팀

이선우AE였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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