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대행사 전화가 자주 오는데 도대체 어떤 광고를 다루는 걸까? [네이버 검색광고편]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4-01-10

조회수 : 738

댓글 0

안녕하세요, 여러분! AMPM 마케팅 과외쌤 황지훈 입니다.

매일 오는 광고대행사 전화에 대해 궁금증을 가진 광고주들을 위해,

오늘은 광고대행사에서 어떤 광고를 다루는지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 중 에서도

국내에서 유명한 네이버 광고의 종류 중에서 검색광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파워링크 광고

우선, 네이버 검색광고에는 파워링크라는 광고가 있습니다.

검색 결과 상단에 나타나는 이 광고는 클릭당 비용이 들며,

사진과 이벤트성 문구를 통해 광고를 전달합니다.


2. 쇼핑검색 광고

다음은 쇼핑검색 광고입니다.

이 광고는 구매 의향이 높은 사용자에게 노출되는데,

특정 키워드로 검색 시 쇼핑 결과 페이지 상단에 광고가 표시됩니다.



3. 브랜드검색 광고

브랜드검색 광고는 규모 있는 브랜드들이 입점하는 자리로,

검색 시 해당 브랜드의 다양한 정보가 노출되어 신뢰성을 제공합니다.


4. 파워콘텐츠 광고

파워콘텐츠 광고는 블로그, 포스트, 카페 등 콘텐츠를 노출시키는데,

네이버의 기반인 블로그와 카페를 통해 신뢰도가 높은 페이지에서 광고가 전달됩니다.



5. 플레이스 광고

마지막으로 플레이스 광고는 지역과 업종에 따라 특정 장소 검색 시 상단에 노출되며,

클릭당 저렴한 비용으로 가게를 홍보할 수 있는 광고입니다.


다음 시간에는 디스플레이 광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더욱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 참고하시어 연락주세요 :)

지금까지 광고컨설팅 2팀 AE 황지훈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02-6049-4159

hjh98@ampm.co.kr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