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전석희 마케터입니다.
벌써 검색광고 완전 정복하기 3탄으로 돌아왔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완전정복 시리즈]
검색광고 '이거' 하나면 끝입니다(네이버 완전정복 1탄)
검색광고 '이거' 하나면 끝입니다(네이버 완전정복 2탄)
파워링크 성과 개선 200%하는 방법(네이버 완전정복 3탄)
파워링크 성과 개선 200%하는 방법_심화(네이버 완전정복 4탄)
쇼핑검색광고 최대 효율 '이것'으로 가능합니다(네이버 완전정복 5탄)
검색 광고의 의미와 종류까지 알았는데
막상 세팅은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하셨죠?
오늘은 그런 분들을 위해 검색광고의 가장 기초인
파워링크 광고 세팅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출처: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우선 저번 시간에 파워링크 광고와 그 의미에 대해 알아보았지만
다시 한번 짚고 넘어가고자 하는데요~
파워링크 광고는 다음과 같이 네이버 검색창에 ‘남성 쇼핑몰’이라 검색했을 시
PC 및 모바일 화면에 상위노출 되는 광고입니다!
파워링크 광고 집행의 장점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로 네이버가 국내 1위 검색 엔진이기 때문입니다.
네이버의 검색엔진 점유율은 2023년 5월 기준 55.38%로
2위인 구글과도 유의미한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네이버에 파워링크 검색광고를 집행한다면 보다 많은 유저들에게 노출되겠죠?
<출처: ZUM 검색 화면>
또한 ZUM과 같은 네이버 제휴 매체에서 또한 파워링크 광고가 노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주요 검색 파트너 매체는 다음과 같습니다.
(옥션, G마켓, 사람인, 알바천국, ZUM, 11번가, 뽐뿌 등)
그렇다면 실제 측정되는 광고비는 얼마일까요?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
우선적으로 파워링크 광고는 CPC(클릭 당 비용) 형태로 진행됩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에 가입을 하신 후 위 사진과 같이 캠페인을 생성해주시면 됩니다. 캠페인의 최대 예산을 설정하실 수 있고
캠페인 내의 여러 광고 그룹을 생성해야 하니 모두 포함한 가격으로 설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
이후 생성된 캠페인에 들어가 광고그룹을 생성합니다.
광고 그룹은 캠페인 보다 더 세부적으로 키워드를 나눠 집행하는 것으로
캠페인을 '남성 쇼핑몰'이란 주제로 생성하였다면
그 안의 광고그룹은 좀더 세부적인 '청바지'로 설정하는 것이지요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
이후 노출할 매체를 설정합니다. 모바일과 PC를 따로 운영하는 것이 좀더 성과를 가시적으로 볼 수 있기에 따로 설정해주고 네이버에만 파워링크를 등록할 것인지 여타 파트너 매체까지 등록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 같은 경우에는 업종 특성에 따라 상이합니다.
네 오늘은 여기까지 파워링크 셋팅법을 알아 보았는데요 이후 진행할 4탄에서는
세부 키워드 설정법과 확장 소재를 토대로 세팅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글이 유익하셨다면 데이터 분석 전문가 전석희 AE를 찾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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