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검색 광고 '이것'하나면 고효율로 가능합니다!(네이버 완전정복 6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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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현 마케터
2024-01-15

조회수 : 10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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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전석희 마케터입니다

네이버 완전정복 시리즈가 벌써 마지막 6탄으로 돌아왔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완전정복 시리즈] 

검색광고 '이거' 하나면 끝입니다(네이버 완전정복 1탄)

검색광고 '이거' 하나면 끝입니다(네이버 완전정복 2탄)

파워링크 성과 개선 200%하는 방법(네이버 완전정복 3탄)

파워링크 성과 개선 200%하는 방법_심화(네이버 완전정복 4탄)

쇼핑검색광고 최대 효율 '이것'으로 가능합니다(네이버 완전정복 5탄)


지난 시간까지 검색광고 중 쇼핑검색 광고 세팅에 대해 알아보셨죠?

이번 시간에는 더 나아가 키워드 및 확장소재에 대해 다뤄보고자 합니다!

쇼핑검색 광고를 고효율로 진행하실 수 있는 방법이니 주목해 주세요!


[키워드 등록]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 같은 경우는 파워링크 광고와 달리

키워드를 직접 등록할 필요 없이 네이버가 자동적으로 키워드를 생성합니다!


키워드는 캠페인에서 광고그룹을 등록한 후 스마트스토어에 있는 내 상품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후 상품 검색 및 소재 등록하기를 통해 광고 소재를 등록할 수 있는데요

해당 과정에서 등록한 상품명과 카테고리에 따라 일정 시간 이후 네이버가 자동적으로 키워드를 생성해줍니다.


예를 들어 내 상품명이 ‘와이드 데님팬츠 OOO’이라면

‘청바지’, ‘청바지 추천’, ‘와이드 팬츠’, ‘데님 팬츠’ 등등의 키워드를 생성할 수 있겠네요.



<출처: 네이버 쇼핑검색>

[확장소재]


이후 추가적으로 확장소재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다음 사진은 네이버 쇼핑에서‘남자 청바지’ 라는키워드로

검색을 한 결과인데요, 소비자 후킹을 돕기 위한 추가홍보문구, 쇼핑 상품 부가 정보,

판매자와 직접적 대화를 할 수 있는 네이버 톡톡 등을 등록한 모습입니다.


[제외 키워드]


제외 키워드 또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제외 키워드란 특정 키워드 검색 시 노출을 제한 시키는 것으로

네이버에서 자동적으로 키워드를 매칭했을 시 상품과 연관된 키워드가 아니라 판단되면

제외하여 광고 효율을 높이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제가 '남자 청바지' 상품명을 입력했을 시‘음식 추천 이라는 전혀 다른 키워드가 매칭된다면 효율이 떨어지기에 제외할 수 있겠죠 :)


네 이렇게 해서 오늘은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에서 키워드와 확장소재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번 글을 끝으로 네이버 완정정복 시리즈를 마치려고 합니다.

해당 시리즈를 통해 네이버 검색광고에 대해 완벽히 알게 되셨나요?


지금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하고 추가로 궁금하신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전석희 AE를 찾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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