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같이 관리했는데 왜 내 광고만 아무도 안 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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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현석 마케터
2024-01-16

조회수 : 11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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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 마케팅 1팀 이다은AE 입니다.


오늘은 광고 데이터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많은 초보 마케터 분들께서 광고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을 거라 예상하는데요


이는 본인이 데이터 관리를 못해서가 아닌, 데이터 관리를 할 줄 몰라서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물론 마케팅이 처음이시라면 처음보는 숫자들에 당황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이 숫자들을 읽을 줄 알고 활용할줄 알아야 진정한 프로마케터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1. 광고 현황 체크


우선 본격적으로 광고 관리에 들어가기 전,


이전에 집행중인 광고 이력이 있다면 그 데이터를 가지고 어디서 성과가 좋았는지 어디서 성과가 나빴는지 등을

파악하며 광고 계정의 문제점을 찾아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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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주로 원하는 기간에 따라 주간, 월간으로 나눠 다차원보고서를 다운 받은 후

엑셀을 활용해 데이터를 분석하고는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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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페인 유형 별로, 그룹 별로, 키워드 별로 다 나뉘어져있어 한 눈에 데이터를 분석하기 어려운 네이버 검색광고 화면에 비해

다차원보고서를 다운 받아 '피벗 테이블'을 작성하면 누구나 쉽게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데이터로 정리가 가능합니다.


이 '피벗 테이블'을 만드는 과정은 다음 시간에 알려드릴게요!






2. 테스트 집행



광고 계정의 문제점 파악에 끝났다면 그 문제점을 개선시킬 수 있는 '나만의 광고 전략'을 수립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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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태 집행했던 뻔한 광고와는 달리,

어떻게 캠페인을 운영하고 어떤 키카피를 작성하고 어떤 소구점을 활용하고 어떻게 확장소재를 응용하고 어떻게 키워드를 확장시킬지 등등


광고를 집행하는 방법과 전략은 마케터마다 아주 다양하게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런저런 테스트를 통해 나에게 맞는 광고 운영 방식을 가지고 나만의 전략을 세워 마케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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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만의 필승 마케팅 전략을 가지고 각 광고계정에 대입하며 테스트를 집행하세요.

그냥 계정을 관리하는 것보다 리소스도 적게 들어 훨씬 수월하게 계정 운영이 가능합니다.




물론 각 계정마다 통하는 마케팅 전략은 상이하므로 언제나 상황에 맞게 전략을 수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성과 개선



광고 문제점을 파악하고 테스트를 진행했다면 이제 그 문제를 바로잡고 성과를 개선시킬 차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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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을 함에 있어 중요한 것은 단순 문제 해결이 아닙니다.

여태 잘못되고 있던 광고 관리 방식을 바로잡고, 더 좋은 ROAS를 내기 위해 계속해서 계정을 관리하고 데이터를 분석하며

성과를 개선시키는 것이 퍼포먼스 마케터의 최종 목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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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조금 나아진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더 나은 퍼포먼스와 광고 영역의 확장을 위해 계속해서 공부하고 분석하는 것!

잊지 마세요!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그럼 지금까지 이다은AE 였습니다. :)
감사합니다!




광고, 혹은 마케팅에 관련하여 컨설팅이 필요하시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전화: 02-6049-4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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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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