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산업종X쇼핑검색 ROAS 600% 이상 달성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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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호준 마케터
2024-01-18

조회수 : 14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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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김가영입니다.


오늘은 우산업종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ROAS 달성 사례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하는데요!


해당 업종은 와디즈 우산부문 1위 초경량 우산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기에

해당 내용을 최대한 활용하고자 하였습니다.


더불어, 네이버 쇼핑검색 집행을 처음으로 진행한 브랜드였기에  전환키워드 발굴 또는

캠페인이 최적화되기까지의 관리과정을 공유드리려 합니다.


1. PC/MO 매체 분리

첫번째로 PC와 MO 분리입니다.

당연하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꼭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되는데요!

메인키워드 중 하나인 경량우산의 월 평균 PC 검색량과 MO 검색량이 약 6배가량 차이가 났기 때문에

광고비를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하고자 분리하여 운영하였습니다.


2. 제품 메인 키워드별 그룹분리

해당 브랜드는 3가지 우산을 판매하고 있었고, 동일한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우산이지만

제품별로 그룹을 분리하여 제품별 전환키워드를 발굴 할 수 있었습니다.


3. 수식, 문구 활용

초경량 우산이기 때문에 "가벼운" 그리고 "튼튼한" 수식을 활용하여

그룹을 분리운영하였으며 메인키워드에 비해 비교적 입찰경쟁도가 낮기 때문에

세부키워드로 분리하여 운영하였고 실제로 해당 그룹에서 비교적 많은 전환이 발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다만 우산이라는 제품의 성수기, 비수기가 있기 때문에

여름~가을까지 전환율이 높았으며 겨울에는 비교적 하향되는 추이이지만

평균 ROAS 300%이상은 꼭 유지하며 진행중에 있습니다.


또한 해당 브랜드 측 영상소재 준비중으로 메타, 유튜브 광고 집행예정인 상태입니다.


DA 매체도 추가적으로 진행하여 추후DA 매체 집행성과 관련내용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

온라인광고 전략은 업체에 대한 이해에서부터!

온라인광고 전략을 구성할 때는
마케터가 얼마나 업체(업종)에 대한 이해가 되었는지가 중요합니다.
마케팅에 대한 이론과 경험을 그 업체에 어떻게 적절하게 적용하는지가 중요하기 때문에
클라이언트와 마케터의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하고,
저희는 그 경험이 많은 마케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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