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검색광고 알려드립니다!(1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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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현석 마케터
2024-0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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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퍼포먼스1팀 김도윤AE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신제품 검색광고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네이버 신제품 검색광고란?


모바일 통합검색에서 제품/서비스와 연관된 일반 명사 키워드를 검색했을 경우 검색결과 상단에 신규 또는 리뉴얼 출시한 제품/서비스와 관련된 이미지/동영상 등의 콘텐츠를 노출하는 광고 상품입니다.

출시한지 180일 이내의 제품/서비스 대상으로 집행 가능한 광고 상품이며, 신규 출시 또는 리뉴얼 상품임을 강조할 수 있는 신제품 전용 템플릿으로 신상품에 대한 인지도를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습니다.

2.키워드 유형


대표 키워드와 동의어 혹은 신제품을 의미하는 키워드로 구성되어 있는 키워드그룹단위로 구매 가능합니다. ‘키워드그룹내 키워드는 주간 단위로 변동 될 수 있으며, 새롭게 추가되는 키워드 검색광고 페이지 내 공지사항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그룹과 일치하는 제품/서비스만 집행 가능하며, 일치하지 않거나 키워드보다 상위 제품/서비스인 경우 집행 불가합니다.

Ex) <로봇청소기> 키워드그룹에 일반 청소기제품 집행 불가

Ex) <키즈신발> 키워드그룹에 성인용 신발제품 집행 불가

-브랜드 및 제품 집행 가능 여부 및 새로운 키워드 추가 가능 여부 판단이 필요한 경우, 검색광고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합니다.

-카테고리별 집행 기준 및 키워드그룹별 상세 연관도 기준 등에 대한 상세 가이드는 별도 가이드를 통해 확인합니다.

3.노출방법


모바일 검색결과 상단에 최대 2개 브랜드의 광고가 노출되며, 플리킹을 통해 첫번째 광고와 두번째 광고를 볼 수 있습니다. 2개 광고는 검색시 번갈아가며 첫화면에 노출디며, 1개 광고만 낙찰 및 노출되는 경우 검색량의 1/2에만 노출됩니다.

4.광고비 산정방법

1) 주 단위 입찰 방식으로 판매하여 입찰 경쟁을 통해 정해진 광고비를 지불하는 정액제 상품입니다.

2) 최저 입찰가는 사전에 셋팅되어 있는 키워드그룹 기준으로 최저입찰가가 형성됩니다.

3) 2위 입찰가로 1~2위 일괄 낙찰되며, 경쟁이 없는 경우 최저입찰가로 낙찰됩니다.

4) 키워드그룹별 최저입찰가 및 키워드그룹 내 키워드는 주간 단위로 변동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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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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