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미지 출처: pinterest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정유남AE입니다!
앞선 인사이트 "아직도 감으로 마케팅하세요? GA 하세요!"에서 설명 드린 것처럼,
GA4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무료 웹 분석 서비스입니다.
유저가 웹 안에서 어떤 행동을 하는지 분석하는데 탁월한 툴입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활용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어떤 광고주/업종들이 GA4툴을 사용하면 좋을지 소개드리겠습니다.
쇼핑 :
쇼핑몰 페이지 방문자 수, 실전환율(구매), 상품 클릭수 등을 분석해서 마케팅 전략을 세웁니다.
자사 쇼핑몰에 접속하는 사람들의 연령 데이터를 GA4에서 확인하고
해당 연령층에 맞는 트렌디한 광고를 기획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
방문자 수, 컨텐츠 클릭수, 구독자 증가율 등을 분석해서 블로그 컨텐츠 전략을 수립합니다.
방문자들의 연령대를 알면 적합한 어휘를 사용해 더 이해하기 쉬운 컨텐츠를 만들 수 있습니다.
포스팅 한 컨텐츠 간 AB테스트를 통해 클릭률이 높은 포스팅을 확인해서 개선점을 찾아
보다 질 높은 포스팅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업 :
기업 웹사이트 방문자 수, 페이지뷰, 전환율(상담 문의) 등을 분석하여 마케팅 효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들이 어느 상품 페이지에 얼마동안 체류했는지 확인하고 그 데이터를 토대로 어떤 방식으로 상품 홍보를 진행할지,
방문 경로를 확인하여 유입을 어떻게 증대를 시킬지에 대한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
추가로 부정클릭에 대한 고민을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부정클릭을 잡는 솔루션이 존재하지만,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유료 서비스입니다.
광고비 예산이 한정적인 분들에겐 조금은 부담이 되는 현실입니다.
또한, 비용을 내고도 완전히 모든 부정클릭을 해결할 수 없는 실정입니다.
무료 GA4를 확실히 잡으시면 새로운 마케팅 세계가 보이게 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AMPM글로벌 유튜브, "마케팅학교: 데이터 분석 - 어트리뷰션" 영상을 확인해주세요!
오늘의 데일리 마케팅은 여기서 마무리하고 지금까지 AMPM글로벌 정유남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광고 및 마케팅 관련해서 도움이 필요하시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하단에 적힌 메일과 전화 연락주세요! 무료 컨설팅 도와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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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유남A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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