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전석희 AE입니다.
어느덧 구글 완전정복 시리즈도 벌써 5탄이네요 :)
오늘은 구글 배너광고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배너광고]
구글 배너 광고는GDN(Google Display Network)라고도 하며 웹사이트,
뉴스(언론사 사이트), 블로그, 유튜브 등등의 매체에서 게재되는 광고를 말합니다.
<출처: 한겨례 뉴스>
다음과 같이 언론사 사이트에 뉴스를 크롤링 하던 도중 등장하곤 합니다.
GDN은 반응형(텍스트+이미지)형태와 텍스트만 노출되는 텍스트형 광고로 나뉩니다.
배너 광고 특성 상 이미지, GIF등의 다양한 소재의 사용이 가능하며
유저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구글 배너 광고는 어떤 장점이 있을까요?
우선 구글이 거대 검색 플랫폼이기에 다양한 제휴 업체들이 있습니다.
특히 언론사와 같은 곳에 광고가 게재된다면 유저들은 기사를 유심히 보다가 광고에 효과적으로 노출되겠죠?
두번째로는 구글이 자랑하는 세부 타겟팅이 있습니다.
앞서 여러번 말씀드렸지만 구글은
1. 키워드 타겟팅
2. 주제 타겟팅
3. 게재위치 타겟팅
4.인구통계 타겟팅
과 같은 다양하고 세부적인 타겟팅이 가능하기에 반응형 광고를 노출한다면
좀더 긍정적인 반응을 얻을 수 있습니다!
네 오늘은 이렇게 해서 간략하게 구글 배너광고와 그 장점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검색광고와 적절히 분배하여 사용한다면 효율적인 광고집행이 가능하겠죠?
해당 글이 유익하셨길 바라면서 마치겠습니다!
문의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전석희 AE를 찾아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