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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 마케팅 1팀 이다은AE 입니다.
오늘은 DA의 필요성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자사의 제품이나 브랜드를 홍보할 때 배너광고 제안 많이 받지 않으신가요?
그런데 이 배너광고, 정말 효과가 있긴 한 걸까요?
배너광고란,
소비자가 배너 매체 제휴 사이트를 방문했을 때 좌, 우, 상단 혹은 하단에 위치해있는 배너형태의 광고를 의미합니다.
타 검색광고나 메타와 비교했을 때 배너광고가 비교적 효율이 떨어지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배너는 전환만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목적을 가지고 그 KPI에 맞춰 광고를 집행하기 때문에
자사의 KPI에 맞는 배너 매체사를 선택한다면 배너광고, 안 할 이유가 없습니다.
배너 매체의 종류와 특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네이버 GFA
네이버 밴드, 네이버 뉴스, 쇼핑, 블로그, 등 네이버 홈에 있는 카테고리 안에 주로 노출됩니다.
노출 지면이 '네이버'인 만큼 접근성이 좋아 만약 내 타겟 연령층이 네이버 홈 카테고리를 많이 이용하는 연령층이라면 브랜딩이나 홍보에 용이합니다.
2. 카카오
카카오 비즈보드, 카카오모먼트, 다음 등의 지면에 주로 노출됩니다. (카카오톡 채팅창)
요즘은 핸드폰을 가지고 있지 않는 사람이 없고 모두가 카카오톡을 이용하기 때문에 소비자의 인지와 흥미 단계에서 활용하기 좋습니다.
3. 구글 GDN
유튜브를 포함해 가장 많은 노출지면(약 200만 곳 이상)을 보유하고 있으며 타 배너매체 대비 CPC가 저렴합니다.
노출구좌가 많고 다양하기때문에 많은 곳에 노출시킬 수 있고 유입이 높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노출과 유입에 용이합니다.
4. ADN
ADN은 오프사이트 마케팅은 물론 타 매체들과 달리 온사이트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클로징패널, 상품패널 등을 활용하여 노출을 통해 유입된 소비자의 이탈을 방지해 전환을 증가시키기에 용이합니다.
5. 모비온
모비온은 타 경쟁업체의 모수를 끌어다 쓸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자사 업종의 시장경쟁이 너무 쎄거나 브랜딩이 잘 이루어지지 않을 때 사용하기 좋은 매체입니다.
- 6. TG(타겟팅게이츠)
TG는 0부터 19까지 단계를 나눠 타겟 범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단계별로 소재, 입찰가를 다르게 설정하여 광고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리타겟팅에 용이합니다.
7. 리얼클릭
타겟팅을 섬세하게 할 수록 마케팅 효율이 올라간다는 사실! 다들 알고 계시죠?
리얼클릭은 타겟팅 세분화를 가장 잘 하는 배너 매체 중 하나입니다.
이와 같이 배너는 매체별로 특성이 다양하기 때문에 자사의 업종 및 타겟층에 따라 원하는 매체를 골라 광고를 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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