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f)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 마케팅 1팀 이다은AE 입니다.
오늘은 뷰티업종 ROAS 전략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만큼 입찰 경쟁 또한 쟁쟁한 뷰티업종!
대체 어떻게 해야 효율이 오를 수 있을까요?
우선, 무작정 판매를 많이 하고 싶어요!
라고 하는 것은 KPI가 아닙니다.
월 예상 스펜딩과 KPI를 보다 명확하게 하여 그 목표를 달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광고를 집행하셔야 좋은 효율, 높은 성과를 내실 수 있습니다.
뷰티 업종의 경우 타 업종보다 경쟁이 치열해 그만큼 브랜딩이 더 중요시 됩니다.
브랜딩이 되지도 않았는데 무작정 판매 하려 입찰가만 올리면
클릭만 일어나고 구매 전환은 일어나지 않아 광고 효율이 떨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브랜드를 런칭한 시기와 인지도에 따라
1. 현재 자사의 브랜드가 어떤 정도인지 자사 분석을 먼저 진행하고
2. 타 경쟁업체들은 어떻게 하고 있는지 타사를 분석하고
3. 타사의 마케팅 현황이나 시장 등을 조사하여
4. 지금 자사에 필요한 건 무슨 단계인지, 어떤 마케팅 전략이 필요한지 전략을 수립하고
5. 그 전략에 맞춰 단계별 성장을 목표로 마케팅을 집행합니다.
예를 들어,
"현재 브랜드를 런칭한지 1년정도 되었으며 어느정도 인지도가 쌓여 특정 제품은 꽤 유명한 상태"
/월 스펜딩 500만원 이상
의 브랜드라면 저는 소비자 연령층에 따라
검색광고와 메타광고, 배너광고까지 미디어 믹스 제안을 드릴 것 같습니다.
어느정도 인지도가 쌓였으며 메인 제품이 있는 상태이기때문에 주력제품을 통해
더 많은 신규 유입을 일으킬 수 있으며,
메타와 배너광고를 함께 집행할 시에 노출을 늘려 브랜드의 인지도 상승 및
이벤트를 집행 시에 홍보 효과까지 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그럼 지금까지 이다은AE 였습니다. :)
감사합니다!
마케팅의 기초, 누르고 싶은 광고? 누르기 싫은 광고? | 마케팅 꿀팁 대방출
네이버 검색광고! 이관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 이관 시 주의사항
이탈율! 어떻게 감소시킬 수 있을까? | 전문가가 알려주는 마케팅 꿀팁
페이스북 vs 인스타그램, 어느쪽이 더 효율이 높을까?
광고비 누수를 막아라! 키워드 확장, 대체 어떻게 하는 건데? (1탄)
광고비 누수를 막아라! 키워드 확장의 효율과 성과 파헤치기 (2탄)
스마트스토어는 메타 광고 못하나요? 드디어 해결책 등장!
알수록 똑똑하게 광고하는 메타!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브랜드 창업! 소자본으로 시작한다면 이것부터 시작해보세요!
전자담배 혹은 액상과 같은 성인 제품, 광고 안 되나요...?
광고비 누수를 막아라! 데이터 분석부터 관리까지
뷰티 브랜드! 혹시 아직도 쇼핑검색만 하고 계신가요?
배너광고...꼭 해야할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