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업종! 이렇게만 해도 ROAS는 오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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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현석 마케터
2024-01-24

조회수 : 9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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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 마케팅 1팀 이다은AE 입니다.


오늘은 뷰티업종 ROAS 전략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만큼 입찰 경쟁 또한 쟁쟁한 뷰티업종!


대체 어떻게 해야 효율이 오를 수 있을까요?




우선, 무작정 판매를 많이 하고 싶어요!


라고 하는 것은 KPI가 아닙니다.



월 예상 스펜딩과 KPI를 보다 명확하게 하여 그 목표를 달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광고를 집행하셔야 좋은 효율, 높은 성과를 내실 수 있습니다.



뷰티 업종의 경우 타 업종보다 경쟁이 치열해 그만큼 브랜딩이 더 중요시 됩니다.


브랜딩이 되지도 않았는데 무작정 판매 하려 입찰가만 올리면

클릭만 일어나고 구매 전환은 일어나지 않아 광고 효율이 떨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브랜드를 런칭한 시기와 인지도에 따라


1. 현재 자사의 브랜드가 어떤 정도인지 자사 분석을 먼저 진행하고


2. 타 경쟁업체들은 어떻게 하고 있는지 타사를 분석하고


3. 타사의 마케팅 현황이나 시장 등을 조사하여


4. 지금 자사에 필요한 건 무슨 단계인지, 어떤 마케팅 전략이 필요한지 전략을 수립하고


5. 그 전략에 맞춰 단계별 성장을 목표로 마케팅을 집행합니다.





예를 들어,

"현재 브랜드를 런칭한지 1년정도 되었으며 어느정도 인지도가 쌓여 특정 제품은 꽤 유명한 상태"

/월 스펜딩 500만원 이상


의 브랜드라면 저는 소비자 연령층에 따라

검색광고와 메타광고, 배너광고까지 미디어 믹스 제안을 드릴 것 같습니다.



어느정도 인지도가 쌓였으며 메인 제품이 있는 상태이기때문에 주력제품을 통해

더 많은 신규 유입을 일으킬 수 있으며,


메타와 배너광고를 함께 집행할 시에 노출을 늘려 브랜드의 인지도 상승

이벤트를 집행 시에 홍보 효과까지 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그럼 지금까지 이다은AE 였습니다.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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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 02-6049-4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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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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