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검색광고 알려드립니다!(3탄)-계약방법 및 이미지 가이드
마케터 이미지
진현석 마케터
2024-01-24

조회수 : 932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퍼포먼스1팀 김도윤AE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신제품 검색광고 계약방법 및 소재 이미지 가이드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계약방법

1) 광고그룹 내 계약하기를 통해 계약(입찰 등록) 하기


1> 소재 검수 통과가 완료된 광고 그룹 내 [계약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새 계약 추가 창에서 집행 회차를 선택하여 최저입찰가를 확인한 후, 입찰가를 입력하고 [계약생성]을 클릭하여 계약(입찰)을 완료합니다.


3> 낙찰 발표 이후 당일 16시 경 과금이 진행됩니다. 과금 시점에 비즈머니가 부족한 경우 자동으로 낙찰 실패 처리 됩니다.

4> 낙찰 및 과금까지 완료된 계약 건에 한해 광고 예정일부터 광고 노출이 시작됩니다.

2) ’도구메뉴에서 계약(입찰 등록)하기

-소재 검토가 완료된 후에 도구메뉴 내 계약 관리에서 [+새 계약] 버튼을 클릭하여 계약(입찰)이 가능합니다.

1> 광고시스템의 도구메뉴에서 계약관리를 선택합니다.

2> [신제품 검색형>+새 계약]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새 계약 추가 창에서 광고그룹 및 집행 회차를 선택하여 최저입찰가를 확인한 후, 입찰가를 입력하고 [계약생성]을 클릭하여 계약(입찰)을 완료합니다.


4>낙찰 발표 이후 당일 16시 경 과금이 진행됩니다. 과금 시점에 비즈머니가 부족한 경우 자동으로 낙찰 실패 처리 됩니다.

5>낙찰 및 과금까지 완료된 계약 건에 한해 광고 예정일부터 광고 노출이 시작됩니다.

2.소재 메인 이미지 가이드

1) 공통 제작 가이드

1> 이미지

-제품 이미지가 반드시 포함되어야 하며, 이미지 내 텍스트 삽입은 불가합니다.

-가로 228px, 세로 228px 이상(비율유지), 확장자 jpg, jpeg, png만 사용 가능합니다. (파일 용량 10MB 이하)

-이미지 전환효과 유무 옵션 중 전환효과 O’를 선택 시 이미지 3장을 등록, ‘전환효과 X’를 선택 시 이미지 1장을 등록합니다.

이미지 전환효과가 있는 경우, 등록하신 이미지 순서대로(1->2->3->1…) 반복해서 보여집니다.

-초상권, 저작권, 상표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선정적이고 음란한 신체 노출 이미지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2> 이미지 링크

-http://, https://, tel:, market:// 중 한 개를 선택하여 이미지에 링크 될 URL을 삽입합니다.

삽입된 URL의 랜등은 광고주 소유여야 합니다.

2) <게임> 카테고리 제작 가이드

-게임 이용 등급을 아래 가이드에 맞게 메인이미지 내에 표기해야 합니다.

: 전체이용가, 12세이용가, 15세이용가, 청소년이용불가, 시험용, 공익목적, 이용등급미정


3) <영상/공연> 카테고리 제작 가이드

-영화 상영 등급을 아래 가이드에 맞게 메인이미지 내에 표기해야 합니다.

: 전체관람가, 12세이상관람가, 15세이상관람가, 청소년관람불가, 상영등급미정

*영상물등급위원회의 심의를 통과한 광고소재를 사용할 수 있으며, 소재 등록 시 심의필증을 제출해야 합니다.(‘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32조 제1)


첨부 파일
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